28일 방송된 JTBC 대담 프로그램 ‘썰전’에서 전원책 변호사가 최근 한국 프로야구 현직 선수들의 잇따른 승부조작 사태를 언급하면서 강하게 비판했다. 전 변호사는 프로야구 승부조작의 근원인 ‘불법도박 사이트’에 대해 “필리핀 두테르테 대통령처럼 하면 된다”면서 “근절이 어렵다고 해도 두테르테 대통령처럼 높은 포상금을 걸고 강력하게 단속하면 근절된다”고 말했다. jtbc 캡처화면


28일 방송된 JTBC 대담 프로그램 ‘썰전’에서 전원책 변호사가 최근 한국 프로야구 현직 선수들의 잇따른 승부조작 사태를 언급하면서 강하게 비판했다.

최근 NC 다이노스 투수 이태양(23)은 특정 경기에서 상대팀 선수에게 일부로 볼 4개를 주는 등 브로커와 짠대로 볼 배합을 하는 수법으로 승부를 조작한 혐의(국민체육진흥법 위반)로 불구속 기소됐다. 현재 국군체육부대(상무)에 중인 문우람(24·넥센 히어로즈)도 승부조작에 가담한 혐의로 군 검찰 수사를 받고 있다.

또 KIA 타이거즈 유창식(24)이 과거 2경기에서 300만원을 받고 승부조작을 한 사실을 시인, 경찰 조사를 받았다.

이날 방송에서 전 변호사는 프로야구 승부조작이 근절되지 않는 이유로 “어린 친구들이 연봉이 적다보니 쉽게 승부조작의 유혹에 빠진다. 반면 연봉이 높으면 승부조작의 유혹에 휘말릴 가능성은 적지만 대신 해외 불법도박이나 원정도박에 휘말린다”면서 마찬가지로 승부조작으로 사회적 물의를 빚은 삼성 라이온즈의 임창용, 안지만, 윤성환 투수의 이야기를 언급했다.

전 변호사는 프로야구 승부조작의 근원인 ‘불법도박 사이트‘에 대해 “필리핀 두테르테 대통령처럼 하면 된다”면서 “근절이 어렵다고 해도 두테르테 대통령처럼 높은 포상금을 걸고 강력하게 단속하면 근절된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전 변호사는 “젊은 야구선수들에게 한 말씀 드리겠다. 인생은 도박이 아니다”고 충고했다.

이 외에도 이날 방송에서는 유시민 작가와 전 변호사가 각종 ‘특혜 의혹’으로 구설수에 오른 우병우 청와대 민정수석과 관련한 이야기도 나눴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