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동업자 2명 살해 60대 현장검증 “차분히 범행 재연”

동업자 2명 살해 60대 현장검증 “차분히 범행 재연”

입력 2016-07-28 11:06
업데이트 2016-07-28 11:1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말싸움하다가 그랬다”…우발적 살해 주장

금전 문제로 다투던 동업자를 살해한 뒤 2년 전 자신이 살해한 또 다른 동업자에게 누명을 씌우려 한 60대 살인 피의자에 대한 현장검증이 28일 경기 수원시 한 공영주차장 일원에서 진행됐다.

이미지 확대
동업자 두명 살해한 피의자 현장검증
동업자 두명 살해한 피의자 현장검증 금전 문제로 다투던 동업자 2명을 잇달아 살해하고 시신을 유기한 피의자 A씨가 28일 오전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의 한 공영주차장에서 진행된 현장검증에서 범행 장면을 재연하고 있다. 연합뉴스
현장검증은 이 사건 피의자 A(60) 씨가 동업자 B(60·여) 씨를 살해한 뒤 시신을 유기한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의 한 공영주차장에서 진행됐다.

A 씨는 차량 내에서 B 씨를 목 졸라 살해하고, 시신을 뒷좌석에 버려두고 걸어서 도주한 범행 과정을 되풀이했다.

1시간 가량 진행된 현장검증 내내 A 씨는 별다른 감정 변화 없이 태연하게 범행을 재연했다.

경찰 관계자는 “피의자는 범행을 모두 시인했으며, 담담한 태도로 현장검증에 임했다”고 설명했다.

현장검증을 마친 A 씨는 범행 이유 및 심경을 묻는 취재진 질문에 “말싸움하다가 그랬다. (유가족에게)죄송하다”고 말했다.

전날 A 씨는 경찰서 내에서 2년 전 또 다른 동업자인 C(43) 씨를 살해한 과정을 재연했다.

범행 장소인 수원시 권선구 당시 C 씨의 주거지에 현재는 다른 사람이 살고 있어 현장검증을 경찰서에서 재연하는 것으로 갈음했다고 경찰은 전했다.

A 씨는 지난 18일 오전 0시∼1시께 수원시 권선구의 한 건물 주차장에서 B 씨를 목 졸라 살해한 뒤 시신을 B 씨 차량 뒷좌석에 싣고 다니다 장안구의 한 공영주차장에 차량과 시신을 버려두고 달아난 혐의를 받고 있다.

또 A 씨는 2014년 10월 중순 수원시 권선구 C 씨의 집에서 C 씨를 운동기구로 내리쳐 숨지게 한 뒤 강원도 홍천의 야산에 시신을 암매장한 혐의도 받고 있다.

A 씨는 C 씨의 휴대전화로 C 씨의 지인들에게 문자메시지를 보내면서 자신의 범행을 감춰왔다.

A 씨와 숨진 B, C 씨는 대부업과 게임장 운영 등을 함께 해온 사이로 밝혀졌다.

경찰은 살인 및 사체유기 혐의로 구속한 A 씨에 대한 조사를 마치는 대로 사건을 검찰에 송치할 예정이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