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박홍근, 서울시당위원장 출마...“젊은 엔진으로 대선 승리 교두보”

박홍근, 서울시당위원장 출마...“젊은 엔진으로 대선 승리 교두보”

강윤혁 기자
강윤혁 기자
입력 2016-07-28 18:55
업데이트 2016-07-28 18:5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박홍근, 서울시당위원장 출마선언
박홍근, 서울시당위원장 출마선언 더불어민주당 박홍근 의원이 28일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서울시당위원장 출마선언을 하고 있다.
2016.7.28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박홍근 의원은 28일 “더민주의 강력한 젊은 엔진으로서 대선 승리의 교두보를 만들겠다”며 8·27 전당대회에서 서울시당위원장 경선에 출마하겠다고 선언했다.

더민주는 이번 전대부터 광역시도당 위원장 가운데 5명을 최고위원으로 선임하기로 했다. 서울시당위원장이 될 경우 최고위원에 진입할 가능성이 높아지는 셈이다.

박 의원은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더불어 사는 무한 혁신의 대한민국을 만들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박 의원은 “박근혜 정부의 무능, 독선, 불통은 이미 선을 넘은지 오래”라면서 “민생 경제는 완전히 파탄이 났고 민주주의는 현저히 후퇴했으며 남북관계는 깡그리 단절됐다”고 지적했다.

그는 “정권 교체만이 우리 국민을 살리고 위기에 처한 나라를 구할 수 있다”며 “새누리당 정권에 의한 ‘잃어버린 10년’을 반드시 끝장내겠다”고 강조했다.

박 의원은 이날 오전 추미애 의원이 당 대표 출마를 선언하며 박근혜 대통령의 탈당을 요구한 것에 대해 “특정 정당의 대통령이 아닌 만큼 본인의 뒤를 이을 후보를 만들려고 하지 않는 이상 탈당은 당연히 가능하다”고 동의를 표했다.

박 의원은 공약으로는 대통령 후보 경선의 판을 키우고 역동성을 배가시키겠다고 전했다.

아울러 청년 일자리 태스크포스(TF) 활동을 포함해 젊은 층의 목소리를 대변하고 있다는 점을 내세우면서 “청년층의 당 참여를 강화하겠다”고 약속했다.

박 의원은 전남 고흥 출신으로 경희대 총학생회장과 전대협 의장대행 등을 거쳤다. 당에서는 전국청년위원장을 지냈고, 19대 초선의원으로 민주통합당 비상대책위원과 당대표 비서실장 등을 역임했다.

20대 총선에서 재선에 성공한 박 의원은 국회 미래창조과학방송통신위원회 간사,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과 더민주 공정언론특별위원장 등으로 활동하고 있다.

한편 서울시당위원장 선거에는 박 의원 외에도 김영주 의원이 출마를 준비 중인 것으로 알려졌으며, 전현희 의원의 출마 가능성도 거론되고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