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종인, 박지원에게 “왜 나한테만”…朴 “바른길로 인도하려고”

김종인, 박지원에게 “왜 나한테만”…朴 “바른길로 인도하려고”

입력 2016-07-27 17:28
업데이트 2016-07-27 17:2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사드 놓고 朴, 연일 金 겨냥…본회의장 앞서 뼈있는 농담 주고받아

더불어민주당 김종인 비상대책위 대표와 국민의당 박지원 비상대책위원장이 27일 사드(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 배치 중단 문제를 놓고 ‘뼈있는’ 농담을 주고받았다.

김 대표는 오후 추가경정예산(추경)안에 대한 국회 시정연설이 끝난 뒤 본회의장을 빠져나가다가 박 비대위원장과 마주치자 미소를 지어보이더니 대뜸 “요즘 왜 나한테만 자꾸 그래”라고 말했다고 양당 관계자들이 전했다.

박 비대위원장이 김 대표를 정조준, 사드 배치 문제에 반대 당론을 명확히 하지 않는 점을 비판하고 나아가 정체성 문제까지 걸고 넘어지는 것을 염두에 두고 편치 않은 심기를 내비친 것으로 볼 수 있다.

그러자 박 비대위원장은 김 대표의 손을 잡으면서 “형님을 바른길로 인도해 드리려고…”라며 받아 넘겼다. 이에 김 대표가 “알았어, 알았어”라고 말하자, 박 비대위원장은 “‘알았다’고 했으니 (사드 배치 반대로) 돌아섰다고 제가 발표할께요”라고 웃으며 농을 던졌다.

제1, 제2 야당을 각각 이끌고 있는 김 대표와 박 비대위원장은 30여년 전부터 호형호제하며 인연을 이어온 사이다. 이 때문에 비록 사드 문제를 놓고 분명한 견해차를 보이면서도 서로를 향해 정색하지 않고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가벼운 입씨름을 주고받았다고 볼 수 있다.

박 비대위원장은 지난 25일 페이스북에 “한 사람이 사드 배치를 결정하니 한 사람의 전략적 모호성으로 국회 비준동의 촉구결의안을 제출하지 못한다”면서 “(김 대표가) 여당으로 가시려나 보다”고 김 대표를 정조준했다.

박 비대위원장은 전날에도 페이스북에 “김 대표는 5·18, 햇볕정책 발언에 이어 사드 배치도 찬성한다면 아무래도 친정으로 돌아갈 준비를 하시는지 분간이 어렵다”면서 “죄송합니다만 형님의 정체성은 어느 당에 속하십니까”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22대 국회에 바라는 것은?
선거 뒤 국회가 가장 우선적으로 관심 가져야 할 사안은 무엇일까요.
경기 활성화
복지정책 강화
사회 갈등 완화
의료 공백 해결
정치 개혁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