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GS칼텍스, 여름방학 맞아 다양한 청소년 캠프 실시

GS칼텍스, 여름방학 맞아 다양한 청소년 캠프 실시

최종필 기자
최종필 기자
입력 2016-07-27 16:21
업데이트 2016-07-27 16:2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GS칼텍스가 여름방학을 맞아 ‘전남동부 지역 위기청소년 마음톡톡 예술치유 캠프’와 ‘2016 GS칼텍스 희망에너지교실 캠프’ 등 다양한 청소년 캠프를 개최하고 있다.

GS칼텍스는 27일 광주지방검찰청 순천지청 및 법사랑위원 전남동부지역연합회와 공동으로 지난 26일부터 여수 GS칼텍스 예울마루에서 ‘전남동부 지역 위기청소년 마음톡톡 예술치유 캠프’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검찰이 선도조건부 기소유예 처분한 전남동부권 위기 청소년 50여명이 참여했다. 청소년들은 조를 나눠 1박 2일간 합숙하며 조별 악기 연습 및 공연을 통해 심리정서적 문제를 해소하고 사회 적응력을 키웠다.

캠프는 국내 최고 수준의 음악 치유 전문기관인 이화여대 대학원 음악치료학과가 진행했다. 조선대, 연세대, 중앙대 등의 대학생들이 자원봉사에 나서 위기 청소년들과 함께 숙박하고 인생 상담 등 멘토로도 활약하며 캠프 진행을 도왔다. 2013년 시작한 GS칼텍스 마음톡톡 사업은 집단 예술치유를 활용한 국내 최초의 청소년 심리 치유 전문사업이다.

이미지 확대
‘2016 GS칼텍스 희망에너지교실 캠프’는 지난 25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 여수 가사리 생태교육관과 담양 국제청소년수련원에서 1박 2일씩 세 차례 실시된다. 여수 지역아동센터 소속 학생 230명이 참여해 전문 강사의 진로교육 및 생태체험을 한다. 이번 캠프는 지역인재 육성을 위한 민·관·산 협력의 모범사례로 평가된다. GS칼텍스 희망에너지교실은 2010년부터 여수 지역 학생들의 꿈과 비전을 키워주기 위해 다양한 진로체험 활동을 진행하는 대표적인 사회공헌활동이다.

GS칼텍스 관계자는 “위기청소년 마음톡톡 예술치유 프로그램 및 희망에너지교실 등을 통해 지역 청소년들이 훌륭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여수 최종필 기자 choijp@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