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희옥, 서청원에 “친박 ‘계파모임’ 우려”…徐 “걱정 말라”

김희옥, 서청원에 “친박 ‘계파모임’ 우려”…徐 “걱정 말라”

강윤혁 기자
강윤혁 기자
입력 2016-07-27 15:19
업데이트 2016-07-27 15:1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전대 앞둔 대규모 만찬회동 논란에 徐 “전대 관여 발언 안할것”

이미지 확대
심각한 표정의 새누리당 서청원 의원
심각한 표정의 새누리당 서청원 의원 새누리당 서청원 의원이 27일 열린 국회 본회의에서 심각한 표정을 짓고 있다.
이종원 선임기자 jongwon@seoul.co.kr


새누리당 지도부가 27일 당 소속 의원 약 50명을 초청해 만찬 회동을 갖는 친박(친박근혜)계 ‘맏형’ 서청원 의원에게 회동의 계파적 성격에 대한 우려를 전달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서 의원은 이날 회동을 ‘계파 모임’으로 받아들여선 안 된다는 점을 강조하면서 “전당대회 관여 발언은 일절 하지 않을 것”이라고 다짐한 것으로 전해졌다.

복수의 여권 관계자에 따르면 김희옥 혁신비상대책위원장은 최근 서 의원에게 전화를 걸어 “만찬이 특정 계파의 모임 성격으로 변질하지 않을까 우려스럽다”는 의견을 피력했다.

김 위원장은 지난 18일 혁신비대위 전체회의에서 “계파 대립과 편 가르기는 단호하게 근절되고 종식돼야 한다”며 8·9 전당대회를 앞두고 계파 모임이나 계파를 활용하는 선거운동을 철저히 근절하겠다고 밝혔다.

비박(비박근혜)계인 김무성 전 대표는 지난 14일 전대 승리 2주년을 맞아 지지자 약 1500명이 모인 대규모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김 위원장의 발언은 김 전 대표의 행사 이후 나왔다.

김 위원장의 우려에 대해 서 의원은 “모임의 취지는 그런 게 아니다”며 자신의 전대 출마를 요구했던 의원들에게 답례하는 차원일 뿐이라고 설명한 뒤 “계파 관련 얘기는 아예 안 할 테니 그런 걱정은 안 하셔도 되겠다”고 한 것으로 알려졌다.

서 의원은 다른 여권 핵심 관계자에게도 “오늘 모임에서 (친박계 후보 정리 등)전대에 관여하는 발언은 할 수도 없고 하지도 않을 것”이라고 언급한 것으로 전해졌다.

서 의원은 이날 국회에서 기자들과도 만나 “‘최다선(8선)으로서 새로운 대표와 지도부에 병풍이 돼 드리겠다던 전대 불출마 입장이 퇴색하지 않았다”면서 “(모임의 취지를) 절대 오해하면 안 된다”고 강조했다.

그는 “내가 대선 출마할 사람도 아니고 정말 간곡히 내 경험 이런 거 얘기하면서 당 화합을 위해 스스로 노력해달라는 말씀 드리는 것 외에 아무것도 없다”며 이날 초대하지 않은 의원들과도 전대 이후 식사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