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투자처로 떠오르는 업무시설 내 상가

투자처로 떠오르는 업무시설 내 상가

입력 2016-07-27 14:23
업데이트 2016-07-27 15:2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광교 SK VIEW 레이크몰 등 수익형 부동산 주목

광교 SK VIEW 레이크몰
광교 SK VIEW 레이크몰
최근 상가나 오피스 등 꾸준히 월세 수입이 들어오는 수익형 부동산에 대한 투자가 주목되고 있다. 여유자금을 은행에 넣어 두기엔 금리가 너무 낮기 때문이다.

2016년 1분기 한국감정원 자료에 따르면 수익형 부동산 상품 중에서 상업시설의 투자수익률은 평균 6%대다. 한국은행이 기준금리를 연 1.25%로 인하한 것을 고려했을 때 상업시설의 투자로 5배 이상의 수익을 낼 수 있는 셈이다.

업무시설, 오피스텔, 상업시설 복합된 형태인 업무복합시설 내 상업시설은 새로운 투자처로 각광받고 있다. 주거시설 내 위치한 상업시설보다 많은 고정인구를 확보할 수 있다는 평가다.

부동산 관계자는 “업무복합시설의 상업시설은 오피스 수요를 확보해 상주 인구 및 풍부한 배후수요를 바탕으로 24시간 호황을 누릴 수 있다“며 “입지에 따라 수요확보에 영향을 주기 때문에 투자에 신중해야 한다”고 전했다.

SK건설이 분양을 앞둔 ‘광교 SK VIEW 레이크몰’도 주목받고 있는 수익형 부동산 가운데 하나다. 레이크몰은 광교신도시 광교호수공원 앞자리에 대규모 업무단지, 주거단지 등 배후수요를 바탕으로 한다.

지하 1층에서 지상 3층, 연면적 18만102㎡ 규모이며, 총 145실로 구성돼 있다. 지난 6월 공급돼 성공적으로 분양을 마친 ‘광교 SK VIEW 레이크 타워’ 인근에 위치하고 있다.

광교신도시에는 백화점·호텔·아쿠아리움 등이 들어설 예정이며 2019년 수원 컨벤션센터, 법원·검찰청 등이 들어서는 법조타운, 2020년 경기도청·도의회 등의 행정타운 건립이 예정돼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22대 국회에 바라는 것은?
선거 뒤 국회가 가장 우선적으로 관심 가져야 할 사안은 무엇일까요.
경기 활성화
복지정책 강화
사회 갈등 완화
의료 공백 해결
정치 개혁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