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일본 장애인 시설 살인사건 범인의 범행 예고 편지 전문

일본 장애인 시설 살인사건 범인의 범행 예고 편지 전문

입력 2016-07-27 11:03
업데이트 2016-07-27 11:0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26일 새벽 가나가와현 사가미하라에 있는 장애인 시설 ‘쓰구이야마유리엔’에 침입해 장애인 19명을 살해한 혐의를 받고 있는 우에마쓰 사토시(26). AP 연합뉴스
26일 새벽 가나가와현 사가미하라에 있는 장애인 시설 ‘쓰구이야마유리엔’에 침입해 장애인 19명을 살해한 혐의를 받고 있는 우에마쓰 사토시(26).
AP 연합뉴스
일본 장애인시설에서 장애인 19명을 살해하고 26명에게 부상을 입힌 뒤 자수한 범인이 범행을 예고했던 편지 전문이 공개됐다.

27일 교도통신 등 현지 매체에 따르면 범인 우에마쓰 사토시(26)는 지난 2월 15일 도쿄에 있는 오시마 다다모리 중의원 의장 공관에 찾아가 무릎을 꿇고 편지를 전달해달라고 간청했다. 편지에는 이번 범행을 거의 그대로 예고한 내용이 포함돼 있었다.

우에마쓰는 지난 26일 새벽 가나가와현 사가미하라에 있는 장애인 시설 ‘쓰구이야마유리엔’에 침입해 장애인 19명을 살해한 혐의를 받고 있다.

교도통신이 전한 편지의 전문은 다음과 같다.

중의원 의장 오시마 다다모리 님, 이 편지를 읽어 주시다니 정말 감사합니다. 저는 장애인 470명을 말살할 수 있습니다.

떳떳하고 옳은 일이 아니라는 것은 이해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보호자들의 지친 표정과 시설에서 일하는 직원들의 생기 없는 눈동자, 그리고 일본과 세계를 위해 가만히 있지 못할 것 같습니다. 행동으로 옮길 것입니다.

그렇게 하면 세계 경제의 활성화, 본격적인 제 3차 세계 대전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제 목표는 중증 장애인이 가정 및 사회에서의 생활이 극히 불가능한 경우 보호자의 동의를 얻어 안락사가 가능한 세계입니다. 이들의 생존권에 대해 논하는 것은 지금까지 답을 얻을 수가 없었습니다. 장애인은 불행을 만듭니다. 지금이야말로 혁명을 실시해 전 인류를 위해 필수적인 결단을 내릴 때라고 생각합니다. 일본이 더 큰 걸음을 내딛는 길입니다.

오시마 다다모리 님의 힘으로 세상을 더 좋은 방향으로 바꿀 수 있을 것이라 믿습니다. 부디 이 이야기를 아베 신조 님께 전해 주세요. 제가 인류를 위해 할 수 있는 것을 심각하게 생각한 것입니다.

중의원 의장 오시마 다다모리 님, 부디 사랑하는 전 일본인들을 위해 힘써 주실 수 있으신가요? 아무쪼록 잘 부탁드립니다.

우에마쓰 올림

작전 내용

직원이 적은 야간에 결행할 예정입니다. 중증 장애인이 많이 입소해 있는 2개의 시설을 대상으로 할 예정입니다. 감시 직원에게는 피해가 가지 않도록 신속하게 작전을 수행할 것입니다. 2개의 시설에서 260명을 말살시킬 것이고 이후 자수할 것입니다.

전략을 실행하기 위한 요청이 있습니다. 체포 후 감금은 최장 2년까지만 해 주시고, 그 다음은 구금에서 풀어주세요. 정신 이상에 의한 무죄로 말입니다.

그리고 새 이름과 본적, 운전 면허증 등 생활에 필요한 서류, 아무도 저를 알아보지 못할 성형 수술, 금전적 지원 5억 엔 등, 이런 약속을 해 주시길 바랍니다. 결단을 내려 주신다면 언제든지 작전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일본과 세계 평화를 위해 제발, 제발 부탁드리겠습니다.

이런 부탁 드리기 무척 황송하지만, 아베 신조 님께 반드시 말씀드려 주시기 바랍니다.

우에마쓰 올림

가나가와 공동위원회 직원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