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문수, 새누리 당대표 경선 불출마···“백의종군하겠다”

김문수, 새누리 당대표 경선 불출마···“백의종군하겠다”

오세진 기자
입력 2016-07-27 08:34
업데이트 2016-07-27 08:3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당 대표보다 차기 대통령 선거 출마 염두

이미지 확대
김문수 전 경기지사, 새누리당 전당대회 당대표 경선 불출마
김문수 전 경기지사, 새누리당 전당대회 당대표 경선 불출마 김문수(캐리커처) 전 경기지사가 다음달 9일 열리는 새누리당 전당대회 대표 경선에 출마하지 않기로 결정했다. 김 전 지사는 27일 오전 언론에 보낸 문자 메시지에서 “새누리당 대표 선거에 출마하지 않기로 했다”면서 “대한민국 발전과 새누리당 성공을 위해 백의종군하겠다”고 말했다.


김문수 전 경기지사가 다음달 9일 열리는 새누리당 전당대회 대표 경선에 출마하지 않기로 결정했다.

김 전 지사는 27일 오전 언론에 보낸 문자 메시지에서 “새누리당 대표 선거에 출마하지 않기로 했다”면서 “대한민국 발전과 새누리당 성공을 위해 백의종군하겠다”고 말했다.

앞서 김 전 지사는 지난주 측근들과 수차례 회의를 하는 등 출마 여부를 고심해왔지만 당 대표보다는 차기 대통령 선거 출마를 준비해야 한다는 뜻을 굳힌 것으로 전해졌다.

새누리당은 당헌·당규에서 당권과 대권을 분리, 대선 1년 6개월 전부터 당 대표는 대선에 출마할 수 없도록 하고 있다.

한 측근은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당 대표 출마를 검토했던 것도 정권 재창출을 위한 충정이었을 뿐이었는데, 일부에서 정치적 욕심이라고 비판하는 데 대해 부담이 있었던 것 같다”고 말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