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미성년자 성매매·폭행한 공무원…아버지는 현직 경찰

미성년자 성매매·폭행한 공무원…아버지는 현직 경찰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16-07-26 14:05
업데이트 2016-07-26 15:2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성매매 후 잔금 요구하는 여고생 폭행한 구청 공무원
성매매 후 잔금 요구하는 여고생 폭행한 구청 공무원
여고생과 성매매하고 여고생이 잔금을 요구한다는 이유로 폭력까지 행사한 구청 공무원이 경찰에 입건된 가운데, 이 공무원의 아버지가 현직 경찰인 것으로 알려졌다.

26일 경인일보에 따르면 고양시 덕양구청 소속 A(28)씨와 관련, 시 관계자는 “최근 경찰의 수사개시 통보 직후 사실관계를 묻는 과정에서 A씨로부터 아버지가 경찰에 근무 중이라는 진술을 받았다”고 밝혔다.

시는 지난 5월 A씨에게 품위유지 위반 징계를 내리고도 이달 초 9급에서 8급으로 승진을 시켰다. A씨는 평소 거친 언행과 욱하는 성격으로 동료들과 불화가 심했고 근무태도 등의 이유로 ‘불문경고’ 처분을 받았던 것으로 알려졌다. 그럼에도 시는 “특별한 배제사유가 없었다”고 승진자에 포함시켰다.

시는 A씨의 성매매 혐의가 언론을 통해 알려진 25일 오후에서야 A씨를 직위해제시켰다. 이에 대해 시의 한 직원은 “감사부서가 예방 기능을 전혀 못하고, 인사와 감사가 따로 놀고 있다”며 “고양시 공무원들의 비위는 예견된 결과”라고 질타했다.

앞서 A씨는 지난 5월 14일 오후 10시쯤 일산동구 지영동 한 공원 자신의 승용차에서 채팅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알게 된 여고생에게 20만 원을 주기로 하고 성매매를 한 혐의를 받고 있다.

당시 5만 원만 건넸던 A 씨는 이달 21일 여고생이 잔금을 요구한다는 이유로 같은 장소에서 만나 욕설과 함께 주먹으로 배를 한 차례 때린 혐의도 받고 있다. 폭행을 당한 여고생이 그 자리에서 경찰에 신고했고 A 씨는 현장에서 달아났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