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영종하늘도시 내 핵심입지 꿰찬 스카이시티자이 ‘눈길’

영종하늘도시 내 핵심입지 꿰찬 스카이시티자이 ‘눈길’

입력 2016-07-26 11:22
업데이트 2016-07-26 13:5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GS건설 ‘스카이시티자이’ 투시도
GS건설 ‘스카이시티자이’ 투시도
중심상업지구 인근 단지들이 이목을 끌고 있다.

통상 신도시 내 중심상업지구는 1~2곳 정도로 조성되기 때문에 희소성과 미래가치를 가졌다. 또한 중심상업지구 경우에는 교통망이 수월하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중심상업지구에 대한 수요자들의 관심은 청약 경쟁률에서도 알 수가 있다. 지난해 2기 신도시에서 분양한 단지 위례 우남역 푸르지오 3단지(201대 1), 위례신도시 보미리즌빌(157대 1)등은 평균 청약 경쟁률이 높았다.

이어 아파트 시세에서도 중심상업지구 아파트가 높은 시세를 형성하고 있다. KB부동산 자료에 따르면 판교신도시의 중심상업지역인 알파돔시티에 바로 인접해 있는 ‘봇들마을 휴먼시아 8단지’의 전용 84㎡는 평균 9억 원 선에서 매매됐다.

부동산 전문가는 “신도시에서는 중심상업지구 위치에 따라 시세 차이를 보인다”며 “점점 수요자들이 몰릴 것으로 전망한다”고 밝혔다.

이 가운데 중심상업지구 영종하늘도시 동부생활권의 핵심입지에 들어서는 GS건설의 ‘스카이시티자이’가 눈길을 끈다.

영종하늘도시 택지개발지구 A39블록에 들어서게 되는 스카이시티자이의 규모는 지하 2층~지상 31층 10개 동, 전용면적 91~112㎡, 총 1,034가구로 실속형 준중대형 아파트다.

이 단지는 중심상업지구 인접해 있으며 중심상업시설의 다채로운 생활인프라를 도보로 쉽고 편리하게 이동 가능하다. 또 영종1동주민센터, 영종파출소, 영종하늘도서관, 진로마트 등도 반경 500m 내에 위치해 있다. 대형 마트인 롯데마트도 차량 10분 거리에 이동할 수 있다.

또한 단지 자연공원인 하늘체육공원과 근린공원도 근처에 있어 이로 인해 입주민들은 자연 친화적인 생활을 영위할 수 있다.

영종하늘도시 핵심입지에서 들어서는 ‘스카이시티자이’는 7년 전 분양가 수준인 3.3㎡당 평균 990만 원의 합리적인 분양가다. 또 발코니 확장 무상시공과 중도금 무이자 혜택을 마련한다. 견본주택은 인천광역시 중구 운서동 3086-3(공항철도 운서역 2번 출구 인근)에 위치해 있다.

한편 ‘스카이시티자이’는 휴가철을 이용해 공식 홈페이지에서 돔텐트와 에어베드, 아이스박스 등 휴가철 필요한 용품을 경품으로 증정하는 퀴즈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뉴스팀 seoulen@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