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與 ‘사드’ 성주 민심 끌어안기

與 ‘사드’ 성주 민심 끌어안기

김민석 기자
김민석 기자
입력 2016-07-25 18:10
업데이트 2016-07-25 21:1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오늘 원내지도부 등 현장 방문…투쟁위 관계자 등과 직접 소통

새누리당 원내지도부가 사드(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 배치 지역 선정에 강력 반발하고 있는 경북 성주군을 방문한다.

이미지 확대
25일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 새누리당 중앙위원회 전국 시도당연합회 월례회의에 참석한 당권 주자들이 선전을 다짐하며 함께 손을 번쩍 들어 보이고 있다. 왼쪽부터 정병국, 김용태, 주호영, 이정현, 한선교 의원. 이종원 선임기자 jongwon@seoul.co.kr
25일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 새누리당 중앙위원회 전국 시도당연합회 월례회의에 참석한 당권 주자들이 선전을 다짐하며 함께 손을 번쩍 들어 보이고 있다. 왼쪽부터 정병국, 김용태, 주호영, 이정현, 한선교 의원.
이종원 선임기자 jongwon@seoul.co.kr
새누리당은 26일 정진석 원내대표, 김광림 정책위의장, 김도읍 원내수석부대표 등 원내지도부와 김영우 국회 국방위원장, 성주를 지역구로 둔 이완영 의원 등이 성주군을 찾을 예정이라고 25일 밝혔다.

이들은 성주 사드 배치 저지투쟁위원회 구성원들과 함께 배치 장소로 거론되고 있는 성산포대를 둘러본 뒤 성주군청으로 이동, 김항곤 성주군수와 함께 투쟁위 관계자들과 면담을 할 계획이다. 일정엔 오균 국무조정실 1차장, 황인무 국방부 차관도 동행한다.

이번 방문은 당이 주민과 직접 소통을 하려는 시도로 보인다. 선거 때마다 새누리당에 전폭적인 지지를 보냈던 성주 지역 민심이 최근 크게 악화되는 중이다. 성주 지역 새누리당원 중 1000여명은 이미 탈당 신고를 했다. 박근혜 대통령의 지역구였던 대구 달성과 맞닿은 이 지역은 18대 대선 당시 박 대통령에게 86%의 지지를 보냈었다. 지난 21일 정 원내대표는 국회에 항의 방문한 투쟁위 관계자들과 이 의원, 김 군수와 면담한 뒤 “당 차원에서 할 수 있는 모든 노력, 성주군민과 소통하기 위한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투쟁위는 집회 참가자 법률 지원 등을 위해 25일 변호사 4명으로 구성된 법률자문단과 계약했다. 성주군은 군청 자문변호사 등을 통해 환경영향 평가 없이 배치를 결정한 국방부를 상대로 행정소송이 가능한지 검토하고 있다.

김민석 기자 shiho@seoul.co.kr
2016-07-26 4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