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웃들 소소한 이야기... 경기도 홈페이지는 ‘주민 사랑방’

이웃들 소소한 이야기... 경기도 홈페이지는 ‘주민 사랑방’

입력 2016-07-25 14:56
업데이트 2016-07-25 15:1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경기도청 홈페이지 캡처
경기도청 홈페이지 캡처
‘고양이 분양합니다’, ‘우리 곧 결혼합니다’, ‘일자리를 구합니다’, ‘나의 영웅, 아들에게’, ‘다문화 이주 여성 예술 팀을 소개합니다’.

경기도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정책 홍보나 행정 안내와는 다소 동떨어진 듯한 내용의 콘텐츠가 메인 배너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처음에는 ‘홈페이지를 잘못 들어왔나?’하고 고개를 갸웃하던 경기도민들도 이제는 홈페이지를 통해 이웃들의 소소한 이야기를 나누며 함께 소통하는 삶에 익숙해진 모습이다.

일반적으로 메인 배너는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가장 먼저 눈에 띄는 부분이기 때문에 공공기관의 경우 주요 정책, 행정 등을 알리거나 기관의 이미지 제고를 위한 콘텐츠를 게재한다. 하지만 경기도는 홈페이지를 경기도민 소통의 장으로 재편하면서 도민들의 사연을 받아 메인 배너 자리를 채우는 배너 공유 캠페인 ‘배너를 드립니다’를 실시하는 파격 행보를 선택했다. 도민들의 호응은 폭발적이었다.

경기도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된 도민들의 다양한 사연들은 간단한 심사를 거쳐 1주일 간 경기도 홈페이지에 게재된다. 가족 경조사, 사랑하는 이들에게 전하는 편지와 같이 소소한 사연부터 공익 단체의 활동이나 봉사 등의 소식까지 각양각색이다.

해당 캠페인을 기획한 홍보미디어담당관은 “지난 설 명절 때 경기도청 공공차량을 도민에게 무료로 렌트해 드리는 ‘해피카 셰어링’ 등 공유적 시장경제, 사회적 공유라는 개념으로 공공자원의 공유 사업을 추진하고 있었다”면서 “그 과정에서 미디어 셰어링의 일환으로 ‘배너를 드립니다’와 같은 캠페인을 마련하게 되었다”라고 설명했다.

도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지지로 탄력을 받은 경기도청은 ‘배너를 드립니다’ 캠페인을 한층 더 확대하기로 했다. 그 동안 주를 이뤘던 편지 위주의 사연에서 더 나아가 도민들이 직접 찍은 사진이나 그림, 손글씨, 응원 메시지, 시 등 콘텐츠를 다양화 하여 더욱 풍성하고 다채롭게 꾸미기로 한 것.

‘배너를 드립니다’ 캠페인은 경기도민이라면 누구나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가 가능하며 배너 제작 및 게재에 소요되는 비용은 모두 무료이다. 선정된 도민에게는 게시된 사연을 종이 액자 등의 기념품으로 제작해 증정한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