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바다로, 계곡으로, 축제장으로…더위 날리고 스트레스 떨쳐내고

바다로, 계곡으로, 축제장으로…더위 날리고 스트레스 떨쳐내고

입력 2016-07-24 16:04
업데이트 2016-07-24 16:0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부산 일대 해수욕장 100만명 인파…고속도로 오후부터 정체 시작

휴일인 24일 전국 축제장과 유원지, 유명 산에 사람들이 몰렸다.

이미지 확대
’덥다 더위’ 해운대 몰린 피서객
’덥다 더위’ 해운대 몰린 피서객 부산에도 폭염특보가 발령된 24일 해운대해수욕장에서 피서객들이 물놀이를 하며 더위를 식히고 있다. 연합뉴스
푹푹 찌는 폭염에 피서를 즐기려는 사람들이다.

일부 소나기가 내리는 지역도 있었지만 나들이객들의 발길을 막지 못했다.

오후 들어서는 휴일 나들이객 차량이 몰려 고속도로 일부 구간에서 정체가 빚어졌다.

◇ “어디에서 더위를 식힐까”…바다로, 계곡으로

올들어 첫 폭염 주의보가 발령된 이날 부산에는 낮 12시 이전에 이미 해운대해수욕장 40만명, 광안리해수욕장 30만명, 송도해수욕장 10만명 등 수많은 피서 인파로 북새통을 이뤘다.

대부분의 해수욕장이 야간까지 개장해 최종 입장객 수는 100만명을 훌쩍 뛰어넘을 것으로 관계자들은 내다봤다.

해양수산부가 올여름 국내 10대 바다여행지로 꼽은 전남 보성 율포솔밭해수욕장에도 오전에만 3천500여명이 관광객이 찾았다.

관광객들은 1.2㎞에 이르는 은빛 모래 해변에서 물놀이를 즐기거나 수령 60여년의 해송 숲에서 더위를 식혔다.

영광 가마미해수욕장, 여수 만성리 검은모래해수욕장, 해남 땅끝송호해수욕장, 완도 명사십리해수욕장 등 전남 지역 54개 해수욕장도 인파가 몰렸다.

경포·망상·속초·고래불·대진·장사·영일대 등 동해안 주요 해수욕장 역시 수 만명의 피서객이 파도에 몸을 맡겼다.

강렬한 햇볕이 부담스러운 피서객들은 유명 산 계곡으로 향했다.

속리산국립공원에는 이날 오후 1시 현재 7천500여명의 탐방객이 산바람을 맞으며 등산을 즐겼다. 속리산국립공원 내 화양·쌍곡 등 유명 계곡에는 아침부터 가족 단위 피서객들로 발 디딜 틈이 없었다.

월악산국립공원에도 7천명이 넘는 인파가 야영장과 송계계곡 등에서 더위를 식혔다.

대구 인근 팔공산 수태골은 도심 무더위를 피해 몰린 인파로 인근 순환도로가 온종일 교통 체증을 빚었다.

이밖에 국내 대표 워터파크인 용인 ‘캐리비안 베이’에도 이날 오후 1시 기준 9천여명이 입장해 다양한 놀이기구를 즐겼다.

◇ 전국 축제장마다 가족 단위 피서객 ‘북적’

축제장에서 더위를 식히는 피서객도 많았다.

속초 장사항 일원에서는 오징어맨손잡기축제가 열려 산 오징어를 맨손으로 잡는 색다른 재미를 선사했다.

강릉 감자전 축제장은 제철 생감자를 손으로 갈아 즉석에서 따끈하게 부쳐낸 구수한 감자전이 관광객들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화천쪽배축제가 열린 화천 붕어섬 일대에서는 관광객들이 붕어섬의 차가운 냇물에 발을 담갔다.

충남 보령 대천해수욕장은 ‘보령머드축제’ 마지막 날을 맞아 80여만명의 인파가 찾아 진흙탕에서 뒹굴었다.

부천에서는 ‘제20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가 열려 영화 마니아들이 더위를 잊었다.

‘사랑·환상·모험’을 주제로 한 이 영화제는 지난해보다 67편이 늘어난 302편을 상영했다.

영화제를 찾은 관람객들은 코미디, 로맨스, 공포 영화 등 다양한 영화를 즐기며 더위를 잊었다. 상영관 주변과 거리에서는 코스튬 플레이 등 다양한 행사도 이어졌다.

옥천군 옥천공설운동장 일원에서는 제10회 포도·복숭아 축제 마지막 날을 맞았다.

대청호 주변 청정지역에서 생산된 포도와 복숭아를 사려는 관광객들이 전국에서 모여들었다.

이 지역은 230㏊의 포도밭이 있으며, 이 중 212㏊(92.2%)가 비닐하우스(시설) 안에서 재배된다.

◇ 답답한 고속도로…서울 방향 오후부터 정체

이날 오후 고속도로는 주말 나들이를 마치고 돌아오는 차들로 극심한 정체를 보였다.

한국도로공사에 따르면 이날 오전에는 대부분 고속도로의 소통이 원활했지만 낮 12시부터 정체가 조금씩 이어지고 있다.

지역별로는 오후 3시 현재 영동고속도로 상행선 평창나들목∼면온나들목, 원주나들목∼만종분기점 등 12.3㎞ 구간에서 차량이 거북이 운행을 했다.

서울춘천고속도로 상행선 남춘천나들목∼강촌나들목, 설악나들목∼서종나들목 등 27㎞ 구간에서도 가다 섰다를 반복하고 있다.

주요 도시에서 서울까지 예상 소요 시간은 ▲ 부산 5시간 ▲ 대구 3시간 52분 ▲ 울산 4시간 55분 ▲ 목포 4시간 ▲ 광주 3시간 40분 ▲ 대전 1시간 50분이다.

도로공사 관계자는 “상행선 정체는 오후 4∼5시께 극심했다가 오후 10∼11시께 해소될 전망”이라고 말했다.

이날 하루 교통량은 지난주 일요일보다 5만여대가 많은 380만대 수준으로 추산된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