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가습기살균제 특위, 25일부터 3일간 정부·기업 조사

가습기살균제 특위, 25일부터 3일간 정부·기업 조사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16-07-24 20:24
업데이트 2016-07-24 20:2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가습기살균제 특위 첫 전체회의
가습기살균제 특위 첫 전체회의 6일 오후 국회에서 열린 가습기살균제 사고 진상규명과피해구제 및 재발방지 대책마련을 위한 국정조사특별위원회 첫 전체회의에서 우원식 위원장이 회의를 진행하고 있다. 연합뉴스
국회 ‘가습기살균제 사고 진상규명과 피해구제 및 재발방지 대책 마련을 위한 국정조사 특별위원회’(우원식 위원장)는 오는 25일부터 3일간 관련 정부부처와 기업들에 대한 국내 현장조사를 진행한다.

특위는 25일에는 환경부,고용노동부,보건복지부,산업통상자원부,식품의약품안전처 등을 방문한다. 이어 26일에는 법무부와 공정거래위원회,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한국환경산업기술원,한국화학연구원,한국소비자원을 찾아 각 부처의 책임 문제를 조사한다는 계획이다.

27일에는 가해기업으로 지목된 회사들을 찾는다.옥시레킷벤키저(옥시·현 RB코리아),SK 케미칼,애경,이마트 등이 대상이다. 아울러 특위는 옥시의 영국 본사인 레킷벤키저의 현지조사 일정도 조율하고 있다.

지난 22일,우원식 위원장과 여야 간사,정의당 이정미 의원은 국회에서 찰스 헤이 주한 영국대사를 만나 이와 관련한 협조를 요청했다.헤이 대사는 기업의 업무 상황 등을 고려해 내달 15일 이후 현지조사를 하는 방안을 권했다고 전해졌다.

특위 소속 야당 의원들은 이번 조사를 통해 가습기 살균제를 제조·판매한 기업의 책임,제조·판매를 막지 못한 정부의 무지와 무능, 사고 발생 이후 정부의 안일한 대처,옥시의 진실 은폐·조작 의혹 및 영국 본사의 책임,검찰·감사원의 직무방기의 책임을 묻겠다고 강조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