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중국 호랑이 사고, 호랑이가 2마리가 관광객 습격…2명 사상

중국 호랑이 사고, 호랑이가 2마리가 관광객 습격…2명 사상

김유민 기자
입력 2016-07-24 12:00
업데이트 2016-07-25 08:3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중국 호랑이 사고
중국 호랑이 사고 베이징 바다링 야생동물원.[바이두 캡처]
연합뉴스
중국 베이징(北京)시 외곽에 있는 야생동물원에서 지난 23일 호랑이들이 여성 관광객을 공격, 2명의 사상자가 발생했다고 법제만보(法制晩報)가 24일 보도했다.

법제만보는 베이징시 연칭(延慶)현에 있는 바다링(八達嶺) 야생동물원에서 전날 오후 3시(현지시간)쯤 호랑이 2마리가 여성 관광객 2명을 공격해 1명이 사망하고 다른 한 명이 부상했다고 밝혔다.

당시 현장에 있던 시민들에 따르면 승용차를 이용해 동물원을 구경하던 이들 여성 들이 차에서 내린뒤 근처에 숨어있던 호랑이 두 마리의 습격을 받았다고 전했다.

한 시민은 “바다링 야생동물원의 맹수(서식) 구역에서는 차에서 내리는 행동이 허용되지 않는다”며 두 여성이 안전 규정을 위반했을 가능성을 제기했다. 여성들이 탄 승용차에는 젊은 남성 1명과 어린이 1명이 동승한 것으로 알려졌다.

법제만보는 승용차 안에서 젊은 남녀 간에 말다툼이 벌어졌고 젊은 여성이 갑자기 차에서 뛰쳐나간 뒤 호랑이의 공격을 받았다고 전했다. 이를 본 또 다른 여성이 이 여성을 구하려고 차를 벗어났다가 또 다른 호랑이의 공격을 받았다는 것이다.

바다링 야생동물원은 베이징 도심에서 북서쪽으로 70㎞ 떨어진 곳에 있다.바다링 야생동물원에서는 2년 전인 2014년 8월에도 공원 관리원이 호랑이에 물려 숨진 사고가 있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