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하프타임]

[하프타임]

입력 2016-07-23 00:04
업데이트 2016-07-23 01:2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20개국 태권도복 하의에 국기 디자인

세계태권도연맹(WTF)은 22일 “리우올림픽 태권도 경기에 참가하는 63개 나라 가운데 20개국이 이번 대회에서 입게 될 태권도복 하의의 컬러와 국기디자인을 정해 연맹에 제출했다”고 밝혔다. 세계연맹은 지난 3월 기술위원회에서 리우올림픽 태권도 경기 때 자국을 상징하는 색깔과 국기 디자인이 담긴 태권도 하의 착용을 허용하기로 했다. 그동안 태권도 선수들은 올림픽에서 도복은 상·하의 모두 흰색만 입어야 했다. 브라질과 영국 등은 흰색에 자국 국가를 디자인한 도복 하의를 입고, 이란과 튀니지 등은 검정 바탕에 국기를 그려 넣었다. 그러나 우리나라는 종주국으로서 전통을 유지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는 주장이 있어 이전처럼 흰색 상·하의를 입는다.

中 도핑 필기시험 80점 넘어야 리우행

중국이 리우데자네이루올림픽에 출전하는 국가대표 선수단을 상대로 강력한 도핑 관련 교육을 시행했다고 밝혔다. 리우올림픽 중국 선수단 가오즈뎬 부단장은 21일 신화통신과의 인터뷰에서 “이번 올림픽에 나가는 선수들을 대상으로 도핑 문제에 대해 무관용 원칙을 적용할 것”이라면서 “출전 선수와 지도자는 도핑 적발 시 엄중한 처벌을 받겠다는 서약서에 자필로 서명해야 하고, 금지 약물에 관한 필기시험에서 80점 이상 받아야 올림픽에 나갈 수 있도록 했다”고 설명했다. 중국은 이번 리우올림픽에 416명의 대규모 선수단을 파견한다.

2016-07-23 11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