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첫 항만재개발 부산 북항 인접 아파트 분양시장 들썩인다

입력 : ㅣ 수정 : 2016-07-18 17:06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오늘(19일)부터 청약 진행, 범양레우스 센트럴베이, 8월1일 계약 시작

▲ 오늘(19일)부터 청약 진행, 범양레우스 센트럴베이, 8월1일 계약 시작



부산 초량3동 43-4번지 일원으로 국내 최초의 항만 재개발사업인 북항 재개발사업 1단계 공사가 현재 진행중 이다.

현재 이 사업은 국제여객선터미널이 입주를 마친 가운데 부산경남본부세관, 부산지방해양항만청, 부산출입국관리사무소와 함께 부산일보사, BBS불교방송, 부산MBC 등도 입주할 예정이다.

이 지역에 입접한 범양레우스 센트럴베이는 오늘(19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청약에 돌입하며 내일(20일) 1순위, 21일 2순위 청약이 이어지며 당첨자 발표와 계약은 각각 오는 27일과 8월 1일 진행된다.

북항 재개발사업과 맞물려 관심을 끌고 있는 범양레우스 센트럴베이의 견본주택에 주말 이틀 새 2만 명에 달하는 방문객이 운집하며 이 아파트의 청약 결과가 주목을 받고 있다.

지하 5층~지상 40층, 총 1076세대(오피스텔 220세대 포함) 규모로 지어지는 범양레우스센트럴베이는 ㈜범양건영이 선보이는 전 세대 중소형 구성의 대단지 주상복합 아파트다.

범양레우스 센트럴베이 단지 주변으로 롯데백화점과 현대백화점을 비롯해 이마트, 홈플러스, 부산진시장 등의 쇼핑 인프라와 동구청, 세일병원, 봉생병원 등 생활 인프라가 밀집돼 있어 편리한 생활이 가능하다. 또한 동일충앙초, 초량초, 경남여중고, 부산중고교 등 명문 학원가 인프라와 부산과학체험관과 도서관이 인접한 교육 환경도 구비했다.

초량역 9번 출구에 도보 2분거리로 인접한 역세권 아파트 범양레우스 센트럴베이는 중앙대로와 충장대로, 부산도시고속도로, 수정터널 이용을 통해 우수한 도심 접근성을 지닌다.

중앙광장과 벽천가든을 중심으로 열린마당 등의 다채로운 조경시설이 계획된 단지 내부에는 개방형 필로티 설계가 반영된다. 입주민 편의 도모를 위해 마련된 커뮤니티시설로는 피트니스, 골프연습장, 단지 내 보육시설, 작은도서관, 독서실, 키즈룸 등이 있다.

인근 지역 주민들은 “하반기 신규 분양되는 아파트들을 기다린 주민들이 많다”면서 “범양레우스 센트럴베이의 경우 특히 3.3㎡당 990만원대라는 평균 분양가에 눈길이 간다”고 전했다.

한편 범양레우스 센트럴베이의 모델하우스는 연재구 중앙대로 시청역 7번출구 바로 앞에 자리했다.


뉴스팀 seoulen@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

서울Eye - 포토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