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부동산톡톡] ‘사통팔달’ 교통 좋은 산업단지, 인기 폭발인 이유는?

[부동산톡톡] ‘사통팔달’ 교통 좋은 산업단지, 인기 폭발인 이유는?

입력 2016-07-11 14:52
업데이트 2016-07-11 15:1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부동산톡톡] ‘사통팔달’ 교통 좋은 산업단지, 인기 폭발인 이유는?
[부동산톡톡] ‘사통팔달’ 교통 좋은 산업단지, 인기 폭발인 이유는? 영천 고경일반산업단지 제공
부동산 시장에서 ‘길따라 돈이 보인다’라는 말은 예나 지금이나 변함없이 통용되는 원리다. 교통여건이 좋아지면 주변지역 개발이 활성화되고, 주거인구 증가와 더불어 부동산 가치도 덩달아 오르기 마련이다.

산업단지 또한 예외는 아니다. 협력회사와의 교류, 물류 운송 등 여러 지역으로 교류가 필요한 기업들이 대부분 산업단지로 입주를 하기 때문이다.

현재 분양 중인 경북 영천시 고경면 용전리의 ‘영천 고경일반산업단지’도 뛰어난 교통망으로 주목 받고 있다.

이 단지는 인근에 경부고속도로 영천IC와 익산포항고속도로 북영천IC가 위치해 타 지역으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특히, 부지 옆으로 영천-상주간 고속도로 동영천IC(2017년 개통예정) 신설공사도 진행 중으로 교통환경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이에 더해 울산 온산국가산업단지, 평택 아산국가산업단지, 부산 신항만 등의 주요산업단지로도 교통망이 이어져 있어 영남권 물류 및 유통 중심지로 손색이 없다는 평가다.

교통외에도 기업에 여러 지원제도를 도입한다. 입주기업에 있어 설비투자금을 지원하며, 취득세를 많게는 100%까지 감면해준다. 또한, 재산세를 5년간 75~100% 면제하는 등 다양한 지원이 있을 예정이다. 분양가 또한 .3㎡당 예정 분양가는 50만원으로 인근 산업단지보다 저렴한 편이다.

인근 부동산 관계자는 “산업단지에서는 기업활동을 하는데 최적의 인프라는 교통, 개발호재를 1순위로 꼽는다”며 “특히 교통이 좋으면 기업에서 인력 수급도 원활하고 물류의 이동도 수월해 기업들의 선호도가 높다”고 말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