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속보]대구여교사 아버지 “딸은 학생과 성관계하지 않았다” 주장

[속보]대구여교사 아버지 “딸은 학생과 성관계하지 않았다” 주장

한찬규 기자
입력 2016-07-08 11:33
업데이트 2016-07-08 11:4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대구 한 중학교 여교사와 제자가 부적절한 관계를 가졌다는 의혹에 대해 대구시교육청이 대책 마련은 물론 조사도 제대로 하지 않고 있다.

대구시교육청은 여교사 A(33)씨가 교사가 아니라 일반인 신분이어서 조사할 권한이 없다고 8일 밝혔다. 기간제 교사였던 A씨는 지난 2월 28일 계약기간이 만료돼 교사직을 그만둔 상태다.

운동부인 제자 B(15)군에 대해서도 학생을 보호하는 게 우선이란 명분 아래 이 사건과 관련 일체의 조사를 하지 않았다. 다만 시교육청은 문제가 불거진 직후인 지난 7일 이 학교 운동부 전체에 대해 폭력과 관련된 설문조사를 했으며 이 조사에서 B군은 여교사와의 관계를 전혀 언급하지 않았던 것으로 알려졌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학생을 보호하는 게 우선이다. 따라서 학생에게 여교사와의 관계 등 비교육적인 부분에 대해서 묻지도 않았으며 앞으로도 조사할 계획이 없다”고 밝혔다.

중학교 여교사, 제자와 부적절한 관계 논란. 출처=JTBC 화면 캡처
중학교 여교사, 제자와 부적절한 관계 논란. 출처=JTBC 화면 캡처
이 관계자는 또 “재단 측에서 여교사 아버지(재단의 한 학교 교감)를 조사한 결과 ‘딸과 학생 간에 성관계는 없었다’는 답변을 받은 것으로 알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여교사 A씨는 제자 B군과 일반 연인을 연상하게 하는 ‘사랑해’, ‘서방님’이란 카카오톡 대화를 나눴으며 차 안에서 애정표현과 함께 성관계까지 했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대구 한찬규 기자 cghan@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