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국민의당, 박선숙 김수민 왕주현 기소시 당원권 정지키로

국민의당, 박선숙 김수민 왕주현 기소시 당원권 정지키로

입력 2016-06-28 17:21
업데이트 2016-06-28 17:2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즉각 탈당’ 대신 당헌당규대로…安, 네번째 대국민 사과

국민의당은 28일 4·13 총선 홍보비 파동에 연루된 박선숙 김수민 의원과 이날 새벽 구속영장이 발부된 왕주현 사무부총장에 대한 처분과 관련, 이들이 기소될 경우 즉시 당원권을 정지키로 했다.

이미지 확대
국민의당 안철수 상임공동대표(오른쪽)가 28일 오후 국회에서 의원총회를 마친 뒤 총선 홍보비 리베이트 의혹으로 검찰 수사를 받고 있는 박선숙, 김수민 의원과 관련한 당의 결정을 발표하고 있다. 안 대표는 이 두 의원에 대해 ”당헌당규에 따라 처리하고기소 동시에 당원권 정지 조치를 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국민의당 안철수 상임공동대표(오른쪽)가 28일 오후 국회에서 의원총회를 마친 뒤 총선 홍보비 리베이트 의혹으로 검찰 수사를 받고 있는 박선숙, 김수민 의원과 관련한 당의 결정을 발표하고 있다. 안 대표는 이 두 의원에 대해 ”당헌당규에 따라 처리하고기소 동시에 당원권 정지 조치를 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안철수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긴급 의원총회에서 이같은 결론이 내려진 뒤 “엄격한 당헌당규에 따라 확인되는 진실에 기초, 당사자에 대한 징계 여부를 즉시 실행에 옮길 것”이라며 이같이 발표했다.

안 대표는 “당헌 11조는 당직선거 및 공직선거에서 금품을 수수한 자는 그 금액과 횟수에 관계없이 제명하고 뇌물과 불법정치자금 등 부정부패와 관계된 자는 기소와 동시에 당원권을 정지하도록 규정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번 사건이 사회적 논란이 되고 주요 당직자가 구속까지 돼 국민 여러분께 큰 걱정을 끼친 점에 대해 죄송하다. 당 책임자이자 대표자로서 뼈아픈 책임을 통감한다”며 “이번 사건에 대한 사법적 판단 결과에 따라 한치의 관용과 한치의 주저함도 없이 단호하고 엄격하게 처리할 것을 다시한번 말씀드린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