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신격호, 수년간 치매 치료제 복용…경영권 분쟁 변수될까

신격호, 수년간 치매 치료제 복용…경영권 분쟁 변수될까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16-06-28 15:18
업데이트 2016-06-28 15:1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신격호 롯데그룹 총괄회장이 지난 16일 오후 서울 연건동 서울대병원에 들어서고 있다.  정연호 기자 tpgod@seoul.co.kr
신격호 롯데그룹 총괄회장이 지난 16일 오후 서울 연건동 서울대병원에 들어서고 있다.
정연호 기자 tpgod@seoul.co.kr
신격호(96) 롯데그룹 총괄회장이 수년간 치매 치료제 ‘아리셉트(Aricept)’를 처방 받아 복용한 것으로 알려져 파장이 예상된다.

28일 뉴시스에 따르면 신 총괄회장은 지난 2010년 의료진의 치매 소견으로 경구용 치매치료제 ‘아리셉트’를 복용해왔다. 또 졸피뎀과 같은 마약성수면유도제 스틸녹스(Stilnox)도 필요에 따라(prn·pro re nata) 함께 복용했는데 이는 아리셉트 부작용인 불면증을 해소를 위한 것으로 보인다고 매체는 덧붙였다.

신 총괄회장은 최근 잠옷 바람으로 호텔롯데 로비에 나오는 등 마약성수면유도제의 부작용인 몽유병 같은 증세를 간혹 보였다는 후문이다. 이에 2012년 신 총괄회장은 ‘세로켈(Seroquel)’을 처방받아 과거의 부작용은 사라진 것으로 전해진다.

신 총괄회장은 현재 롯데 형제간 경영권 분쟁의 중대 가늠자 역할을 할 ‘성년 후견인’ 지정 여부를 놓고 재판을 진행중이다.

서울가정법원에 신 총괄회장에 대한 성년후견인 지정을 신청한 넷째 여동생 신정숙씨, 신동빈 회장, 롯데그룹 관계자 등은 이 같은 내용들을 알고 있었지만 신 총괄회장의 건강과 명예 때문에 외부에 밝히지 않고 조용히 법적공방을 펼친 것으로 알려졌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