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의식 불명’ 김성민 “구치소 수감 당시 자살 우려 대상자로 분리…독방에서 지냈다”

‘의식 불명’ 김성민 “구치소 수감 당시 자살 우려 대상자로 분리…독방에서 지냈다”

이슬기 기자
입력 2016-06-24 15:14
업데이트 2016-06-24 15:1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김성민 연합뉴스
김성민
연합뉴스
24일 새벽 탤런트 김성민(43)씨가 부부싸움 끝 자살을 기도했다는 소식이 알려진 가운데 그가 과거 구치소 수감 당시도 자살 우려 관리 대상자로 분리됐던 것으로 알려졌다.

김성민은 지난 2013년 1월 방송된 tvN 연예 정보 프로그램 ‘eNEWS-결정적 한방’에서 2010년 마약류관리법 혐의로 구치소에 수감됐을 당시 자살 우려가 있는 관리 대상자로 분리됐었다고 털어놨다.

당시 김성민은 “수감 당시 자살 우려가 있는 관리 대상자로 분리돼 24시간 CCTV가 돌아가고 늘 나를 관찰하는 유리로 된 독방에서 지냈다”라며 “창살 없는 유리창을 보니 행복했고, 길을 걸을 수 있어 정말 행복했다. 유리창의 창살은 다른 사람 들어오지 말라고 해 놓은 건데 교도소는 날 나가지 못하도록 해놓은 거다. 그 생각의 차이가 굉장히 힘들었다”고 말했다.

한편 24일 경찰에 따르면 김성민 씨는 이날 오전 1시 55분쯤 서울 서초동 자택 욕실에서 넥타이로 목을 맨 채 발견됐다. 김성민 씨는 곧바로 인근 병원으로 이송됐으나, 현재까지 의식 불명 상태인 것으로 전해졌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