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역세권 소형 아파트 뜬다…눈여겨볼 물량은?

역세권 소형 아파트 뜬다…눈여겨볼 물량은?

입력 2016-06-24 10:04
업데이트 2016-06-24 11:3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e편한세상 상도 노빌리티’, 406가구 일반 분양

‘e편한세상 상도 노빌리티’
‘e편한세상 상도 노빌리티’
역세권 소형 아파트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지하철을 이용한 출퇴근이 용이한데다, 환금성이 높다는 점에서 선호도가 높다는 분석이다.

부동산114에 따르면 올해 1월~5월 서울·경기지역에서 분양한 전용면적 60㎡이하 소형 아파트는 총 21개 단지, 61개 주택형에서 4627가구(일반분양 가구수)다. 이 중 지하철역과 도보 10분이내 거리에 위치해 있는 단지는 6개로 총 221가구(일반공급)가 공급됐다.

상반기 주목해볼 만한 역세권 소형 아파트는 ‘e편한세상 상도 노빌리티’를 꼽을 수 있다.

‘e편한세상 상도 노빌리티’는 서울 주요 도심 지역으로 출퇴근이 편리하다. 지하철 7호선 상도역이 도보로 약 5분 거리 이내에 있는 초역세권 단지로 지하철을 이용해 강남구청, 학동 등 강남의 주요 지역으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자동차를 이용한 교통 여건도 우수한 편이다. 단지 주변에 위치한 상도터널을 통과하면 한강대교와 올림픽대로로 진입할 수 있다.

지하 4층부터 지상 29층까지 총 893 가구 규모로 구성되며 이 가운데 406가구가 일반에 분양된다. 전용면적은 59~108㎡으로 일반 분양 물량은 실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85㎡ 이하로 구성된다. 전용면적별 가구수는 59㎡ 87가구, 84㎡ 319가구다.

교육, 쇼핑 시설도 두루 갖췄다. 인근에는 노량진 근린공원, 서달산 자연공원 등이 위치해 있다. 노량진 학원가와도 가깝다.

e편한세상 상도 노빌리티는 상도동에 8년만에 선보이는 신규 아파트인 만큼 다양한 생활 편의시설이 적용된다. 고화질 200만 화소 CCTV 를 설치해 보안을 강화했으며 작은 도서관, 방과후 교실, 어린이집, 키즈룸(실내놀이터) 등 교육 시설을 갖췄다.

또 실내골프연습장, 피트니스, GX룸 등 운동시설이 단지 내에 조성될 계획이다. 일부 동을 제외하고 대림산업이 자체 개발한 오렌지로비도 설치될 예정이다.

오렌지로비는 출입구 단차를 없애 노약자, 장애인이 안전하게 통행할 수 있으며 공동 현관과 1층 세대 입구를 분리해 1층의 사생활을 보호하는 효과가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