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대기업 인근 ‘코너 상가’ 각광…“삼성 벨트를 잡아라”

대기업 인근 ‘코너 상가’ 각광…“삼성 벨트를 잡아라”

입력 2016-06-23 15:07
업데이트 2016-06-23 15:5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삼성 계열사 밀집한 용인시 기흥구 일대 부동산 시장 뜨거워

대기업 인근 ‘코너 상가’ 각광…”삼성 벨트를 잡아라”
대기업 인근 ‘코너 상가’ 각광…”삼성 벨트를 잡아라” 원희캐슬 제공.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일대 부동산 시장이 뜨겁다. 삼성 계열사가 밀집한 데다 인근에 주거 단지가 위치해 상권활성화가 기대되는 곳이기 때문.

실제 용인시 기흥구 농서동 일대는 삼성전자 기흥반도체 3만여 명, 삼성전자 화성반도체 4만여 명, 삼성연구소(DSR타워) 2만여 명 상주인구와 인근에는 삼성 외에 인접 배후 아파트(300m 내 서천지구외) 약 3만여 세대가 밀집돼 있다. 때문에 삼성상권을 비롯해 인근 주거단지로 평일은 물론 주말에도 방문객이 끊이지 않아 상권활성화가 되기 쉽다.

이러한 붐을 타고 농서동 일대에 들어서는 스트리트몰 상가인 ‘프리미엄 지식산업센터 원희캐슬 단지 내 상업시설’이 주목을 받고 있다.

프리미엄 지식산업센터 원희캐슬단지 내 상업시설은 기흥구 농서동 일반 455외 2개 필지에 들어서는 연면적 101,578.38㎡, 지하 3층~지상 10층 규모로 조성되는 지식산업센터 ‘원희캐슬’ 내 상업시설이다. 지식산업센터 71.322㎡ 기숙사 280실 등 자체 건물 상주인구와 주변 막강한 유동인구 유입의 대로변 사거리 코너에 위치한 데다 이른바 ‘삼성벨트’의 중심에 위치해 있다.

프리미엄 지식산업센터 원희캐슬단지 내 상업시설은 18,572.68㎡로 구성된 초대형 테라스 스트리트몰 상가다. 또 상가시설 직경 약140m, 중앙통로 매장당6.2평의 테라스공간 확보하여 유동인구를 자연스럽게 확보할 수 있게 했고, 다양한 MD구성으로 쇼핑은 물론 문화와 여가까지 즐길 수 있는 복합 문화공간으로 조성된다. 또한, 총 775대의 넓은 지하 주차 공간을 확보해 고객 편의성을 고려했다.

분양관계자는 “프리미엄 지식산업센터 원희캐슬 단지 내 상업시설은 빼어난 입지와 풍부한 배후수요를 품고 있어 분양상담 문의가 쏟아지고 있다”며 “또한, 주변지역의 만남의 장소로 손색이 없어 주변 유동인구를 상권 안으로 끌어들일 수 있는 것도 이 상가의 강점으로 꼽힌다.”고 말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