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숨은 여름 보양식, 우유의 효능은?

숨은 여름 보양식, 우유의 효능은?

입력 2016-06-21 14:33
업데이트 2016-06-21 14:3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수분보충, 불면증 해소, 다이어트 효과 등 뛰어나

낙농진흥회 발간 계간웹진 ‘스쿨밀크’ 여름호
낙농진흥회 발간 계간웹진 ‘스쿨밀크’ 여름호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여름철에는 기력을 보충하기 위해 보양식을 섭취하기 마련이다. 삼계탕, 장어 등 잘 알려진 보양식 외에도 우리 주변에서 쉽고 편하게 먹을 수 있는 여름 보양식이 있다. 바로 ‘우유’다.

무엇보다 우유는 한여름 불면증을 해소하는 데 큰 도움이 된다. 더위서 잠이 오지 않을 때 따뜻하게 데운 우유 한 잔을 마시면 불면증이 사라진다. 우유 속 트립토판이 마음을 안정시키는 세로토닌 호르몬을 만들어 숙면을 불러오는 효과다.

우유는 땀으로 배출된 몸 속 수분을 채우는 역할을 한다. 여름철에는 갈증을 해소하기 위해 탄산음료, 주스 등을 자주 찾게 되는데 대부분 당분 함량이 높아 흡수가 느리다. 반면 우유를 마시면 수분을 빠르게 흡수할 수 있다.

우유는 ‘몸매 관리’에도 도움이 된다. 적당한 포만감을 주면서 지방의 축적을 막아 건강한 다이어트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우유에 포함된 칼슘 성분이 불필요한 체지방을 체외로 배출해내고, 혈관에 쌓인 지방을 효과적으로 태울 수 있기 때문이다.

낙농진흥회 스쿨밀크 관계자는 “수분보충, 불면증 해소, 다이어트 효과 이외에도 우유 속에는 단백질과 천연당분 락토오스가 함유돼 있어 여름철 건강 유지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낙농진흥회가 발간하는 계간 웹진인 스쿨밀크 여름호에는 ▲하얗고 건강한 치아를 만들어주는 우유의 효능 ▲지친 계절에 힘이 되는 건강음료 우유의 효과 ▲2016 세계학교우유의 날 경연대회 안내 등에 대한 이야기를 담았다.

웹진 스쿨밀크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이러브밀크홈페이지와 낙농진흥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