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호텔 휴가, 꽉 찬 호사

호텔 휴가, 꽉 찬 호사

박재홍 기자
박재홍 기자
입력 2016-06-12 17:42
업데이트 2016-06-13 01:1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가족 겨냥한 캠핑 패키지 등 도심 바캉스 맞춤 상품 출시

이달 예약 땐 식사권 등 혜택

지난 5월 평균기온이 역대 최고치인 18.6도로 때이른 무더위가 찾아오면서 호텔업계에서도 여름 패키지 상품들을 서둘러 내놓고 있다. 특히 웨스틴조선호텔의 경우 최근 3년 내 여름 패키지 고객이 매년 20% 이상 늘어나는 등 바쁜 일상 속 도심에서 짧은 휴가를 즐기는 ‘호캉스’(호텔+바캉스) 고객들의 증가로 고객들이 선택할 수 있는 패키지 종류도 더 다양해졌다.

이미지 확대
그랜드 하얏트 서울이 출시한 ‘그랜드 캠핑’ 패키지에서 어린이들이 뛰어놀고 있다. 그랜드 하얏트 서울 제공
그랜드 하얏트 서울이 출시한 ‘그랜드 캠핑’ 패키지에서 어린이들이 뛰어놀고 있다. 그랜드 하얏트 서울 제공


이미지 확대
파크하얏트 서울이 출시한 ‘로맨스 패키지’의 로즈 배스 버블과 미니 캔들세트. 파크하얏트 서울 제공
파크하얏트 서울이 출시한 ‘로맨스 패키지’의 로즈 배스 버블과 미니 캔들세트. 파크하얏트 서울 제공
리츠칼튼 서울은 취향에 따라 자신에게 맞는 상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3가지 종류의 여름 패키지 상품을 내놨다. 기능성화장품 브랜드 에르쯔틴의 여름철 베스트 상품 3종을 증정하는 ‘쿨 서머’ 패키지와 방 안에서 브런치를 즐길 수 있는 ‘레이지 서머’ 패키지 그리고 야외에서 무제한 바비큐(BBQ)를 즐길 수 있는 ‘해피 서머’ 패키지를 선보였다. 모두 슈페리어 딜럭스 룸에서의 1박이 포함됐다.

더 플라자도 자신의 생활 패턴에 맞는 ‘디자인 마이 스타일’ 패키지를 출시했다. 디자인 마이 스타일 패키지는 뷔페 레스토랑 세븐스퀘어에서 조식이나 룸서비스 조식을 선택할 수 있는 ‘굿모닝’ 타입과 더 플라자 내의 가든페스트에서 호텔 바텐더가 직접 만든 음료를 즐길 수 있는 ‘굿이브닝’ 타입으로 이뤄졌다.

아이들과 함께 호텔을 이용하는 가족 고객들을 위한 선택지도 있다. 그랜드 하얏트 서울은 성인 2명과 12세 미만 어린이 가족이 이용할 수 있는 ‘스플래쉬 패밀리’ 패키지와 여름방학 기간인 7월 15일부터 8월 15일까지 호텔 야외 숲속에서 진행하는 ‘그랜드 캠핑’을 선보였다. 특히 그랜드 캠핑 패키지는 남산과 이어지는 호텔 숲속에서 아이들이 물로켓 만들기와 쏘기 체험, 아프리카 어린이를 위한 태양광 랜턴 만들기 등의 프로그램도 있다.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은 슈페리어 객실 1박과 호텔 로고가 들어간 투명 비치백, 대형 비치 타월, 어린이용 팔튜브가 제공되는 ‘키즈 톡 패키지’를 내놨다. 선착순 100명에 한해 스칸디나비안 스타일의 어린이 전용 브랜드 섀르반의 수영모자도 증정한다.

연인이나 부부가 오붓하게 즐기는 도심 속 휴가를 원하는 고객들을 위한 패키지도 있다. 파크 하얏트 서울은 ‘로즈 배스 버블’과 미니 캔들 세트, 미니 장미 꽃다발 등이 제공되는 ’로맨스 패키지‘를 출시했다.

본격적인 휴가철을 앞두고 ‘미리 바캉스’를 즐기려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하는 ‘얼리 서머 패키지’로 실속을 챙길 수 있는 기회도 있다. 웨스틴조선호텔은 6월 1~24일 예약하고 7월 1일~8월 31일 투숙하는 고객에 한해 웨스틴조선호텔 식음 이용권 7만원권(1박당 1장)을 선착순으로 제공하는 ‘버블리 서머 패키지 얼리버드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6월 얼리버드를 놓친 고객들에게도 버블리 서머 패키지를 2박 이상 예약하는 고객들에게 웨스틴조선호텔 식음 이용권 3만원권을 제공한다.

호텔업계 관계자는 “최근 교외로 떠나지 않고도 도심 속에서 휴가를 즐기려는 고객들이 늘어나면서 호텔 측에서 내놓는 패키지도 점점 다양해지고 있다”면서 “혼자 휴가를 즐기는 ‘나 혼자’ 휴가족부터 연인 또는 아이들을 동반한 가족 단위 고객들이 각자에게 맞는 패키지를 선택해 휴가를 보낼 수 있는 방법이 다양해졌다”고 말했다.

박재홍 기자 maeno@seoul.co.kr
2016-06-13 22면

많이 본 뉴스

22대 국회에 바라는 것은?
선거 뒤 국회가 가장 우선적으로 관심 가져야 할 사안은 무엇일까요.
경기 활성화
복지정책 강화
사회 갈등 완화
의료 공백 해결
정치 개혁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