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퇴근 후 여가 즐기는 직장인 23% 불과…“지하철역 콘서트 개최”

퇴근 후 여가 즐기는 직장인 23% 불과…“지하철역 콘서트 개최”

입력 2016-06-11 10:00
업데이트 2016-06-11 10: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여가를 즐기지 못하는 바쁜 직장인들을 위해 퇴근시간 지하철역 인근에서 콘서트가 개최된다. 사진=’IBK 토닥토닥 콘서트’
여가를 즐기지 못하는 바쁜 직장인들을 위해 퇴근시간 지하철역 인근에서 콘서트가 개최된다. 사진=’IBK 토닥토닥 콘서트’
“하루 종일 직장에서 업무에 시달리면 집에 가서 바로 잠들어요. 여가 생활은 꿈도 못 꿉니다.”

서울에서 직장을 다니는 김모(35)씨는 대학생 시절 영화는 물론 콘서트, 뮤지컬 등을 즐겨 봤지만 직장 생활을 시작한 뒤로는 여가 생활을 즐길 시간이 나질 않았다. 바쁜 업무로 녹초가 돼 집으로 돌아오기 때문이다.

10일 한 취업포털이 직장인 80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퇴근 후 여가를 자주 즐긴다고 답한 직장인은 23%에 불과했다. 가끔 취미생활을 한다는 답변자가 60%, 아예 못하는 경우는 16%였다.

퇴근 후 여가 활동을 하는 직장인의 경우 우울함을 느끼는 경우가 25%에 그쳤지만 그럴 여유가 없는 이들 중에는 무려 44%가 우울하다고 답했다.

시간을 따로 내서 여가 생활을 즐기기 어려운 직장인들을 위해 퇴근 시간에 서울 및 수도권 곳곳의 지하철 역 인근 공터와 광장에서 콘서트가 열린다.

사단법인 한국음악발전소와 IBK기업은행, 뮤지스땅스가 직장인들을 응원하기 위해 사회공헌 캠페인의 일환으로 ‘IBK 토닥토닥 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콘서트는 6월 14일 한림대학교동탄성심병원 대강당을 시작으로 매 주 1회씩 총 7회 진행된다.

콘서트 마다 두팀의 뮤지션이 출연한다. 첫 무대에는 최백호와 옥상달빛이 노래하고 이후 이한철, 컨트리공방, 롱디, 잔나비, 좋아서하는밴드 등이 참여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 관계자는 “퇴근길에 들리는 노래 한 가락이 지친 직장인들의 일상에 활기를 더해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