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제 5회 건강한 나눔 함께데이’ 공동나눔행사 열려

‘제 5회 건강한 나눔 함께데이’ 공동나눔행사 열려

입력 2016-06-10 14:31
업데이트 2016-06-10 14:3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제5회 건강한 나눔 함께데이 행사
제5회 건강한 나눔 함께데이 행사
건치(健齒) 운동의 일환으로 펼쳐지는 ‘건강한 나눔 함께데이’ 행사가 올해로 5회째를 맞는다. 이번 행사는 9일 ‘구강의 날’을 기념해 인천시 남구 용현동에 위치한 해성 보육원(원장 경현옥)에서 어린이 30여 명을 대상으로 유디치과와 사회공헌 협약을 맺은 본아이에프㈜가 공동으로 진행했다.

고광욱 유디치과 대표원장이 해성 보육원을 방문해 아이들의 구강건강을 위한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아이들은 치아건강에 대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만화로 제작된 영상자료를 시청하고, 자체 개발한 아이클레이 공작(치아모형 만들기), 색칠 공부 등 치아건강체험 학습을 받았다.

해성 보육원은 1894년 제물포 고아원으로 설립된 국내 최초의 보육원이다. 현재 인천광역시 입양지정기관으로 등록되어 있으며, 아동을 보호하고 자립을 돕는 아동 복지 전문 기관의 역할을 하고 있다.

이번 행사를 기획한 고 대표원장은 “어릴 때부터 스스로 치아에 대한 소중함과 올바른 구강건강 상식을 확립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앞으로 정기적으로 방문해 아이들의 구강건강 증진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 밖에도 임직원들은 행사에 참여한 아동에게 어린이칫솔, 양치컵, 3분 모래시계로 구성된 구강관리용품을 증정하고 아이들의 치아 건강을 위해 준수 해야 할 사항들이 정리되어 있는 어린이 구강 관리 지침서를 보육원 담당 교사에게 지원했다.

‘건강한 나눔 함께데이’는 ‘함께 나눌수록 세상이 따뜻해 집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유디가 컨설팅하고 있는 전국 120여 개 유디치과를 중심으로 협력기업 및 단체들이 힘을 모아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에 의료, 급식, 물품 등을 지원하는 공동 나눔 행사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