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페이스북 관계자가 밝힌 불쾌한 진실…“미모의 여성이 친구 신청했다면...”

페이스북 관계자가 밝힌 불쾌한 진실…“미모의 여성이 친구 신청했다면...”

박성국 기자
박성국 기자
입력 2016-06-09 11:20
업데이트 2016-06-09 17:3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런 계정의 친구신청은 거절하라’. 페이스북 캡쳐
‘이런 계정의 친구신청은 거절하라’. 페이스북 캡쳐
페이스북 이용자라면, 특히 남성 이용자라면 처음 보는 여성의 친구 신청에 설렜던 경험이 있을 것이다. 누군지도 모르는 여성이지만 페이스북 친구 맺기를 신청한 여성 대부분은 남성들이 관심을 가질 만 한 미모를 자랑한다. 그녀들은 왜 당신에게 관심을 보일까? 여기 페이스북 코리아 관계자가 그 불쾌한 진실을 공개했다.

박상현 페이스북 코리아 홍보총괄은 8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친구 신청’ 요청을 거절해야 할 계정의 특징을 소개했다. 박 홍보총괄은 ▲처음 보는 미모의 남성 또는 여성, ▲게시물이 다섯 개 미만, ▲프로필이 생성된 지 2주 이내인 페이스북 계정을 꼽으며 “위 세 가지를 충족하면 백프롭니다. 거절하세요. 신고까지 해주시면 더욱 감사합니다”라고 악성 계정 유형을 공개했다.

박 홍보총괄은 “처음 보는 분이 친구를 신청했는데 함께 아는 친구가 몇 있다고 해서 이를 수락하시면 수 일 이내에 스팸 또는 불편한 게시물과 함께 자신의 이름이 노출될 확률이 높습니다”라고 설명했다.

박 홍보총괄은 이런 내용과 함께 ‘#미모의여성이왜나에게 관심을갖겠나’라는 해시태그까지 달아 유익한 정보에 재치까지 더했다.

큐레이션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