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분당서울대병원장에 첫 비(非) 서울대 출신 교수 내정

분당서울대병원장에 첫 비(非) 서울대 출신 교수 내정

정현용 기자
정현용 기자
입력 2016-06-01 11:28
업데이트 2016-06-01 11:2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경북대 의대 출신 전상훈 원장 내정자

분당서울대병원장에 처음으로 비(非) 서울대 출신 교수가 내정됐다.

1일 서울대병원에 따르면 신임 서창석 병원장은 산하기관인 분당서울대병원, 서울특별시보라매병원, 강남헬스케어센터 원장에 전상훈 교수(흉부외과), 김병관 교수(소화기내과), 노동영 교수(유방외과)를 각각 내정했다.

이들 원장 내정자는 현재 서울대병원 이사회 승인 절차를 거치는 중으로, 이사회에서 통과되면 이번 주 중에 공식 임명될 전망이다.

전상훈 분당서울대병원장 내정자는 경북대 의대 출신으로 서울대병원 산하기관에서는 처음으로 ‘비 서울대 출신 원장’이라는 타이틀을 갖게 됐다. 그동안 서울대병원 산하 의료기관 원장은 서울대 의대 출신이 맡는 게 관행이었다. 분당서울대병원 기획조정실장을 역임한 전 교수는 폐암·식도암·폐이식 분야의 권위자로, 이 병원의 역점사업인 헬스케어 혁신파크 조성을 주도해왔다. 헬스케어 혁신파크는 국내 최초로 병원이 주도하고 산·학·연·병원·지자체가 연계된 헬스케어 융·복합 연구단지다.

김병관 서울특별시보라매병원 내정자는 서울대 의대 출신으로, 6년여 동안 기획조정실장을 역임했다. 올해 나이 49세로, 서울대병원 산하기관에서 40대 병원장이 내정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강남헬스케어센터 원장에 내정된 노동영 교수는 서창석 병원장과 서울대병원장 자리를 두고 경쟁했던 인물이다. 국내 유방암 치료 분야의 권위자로 서울대암센터 소장, 서울대암병원 원장, 서울대의대 국민건강지식센터 소장, 한국유방암학회 이사장, 대한암학회 이사장, 한국유방건강재단 이사장 등을 역임했다.

정현용 기자 junghy77@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