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정청래, 반기문 대선 출마 시사에 “새누리 후보돼도 야권 나쁘지 않다” 왜?

정청래, 반기문 대선 출마 시사에 “새누리 후보돼도 야권 나쁘지 않다” 왜?

허백윤 기자
허백윤 기자
입력 2016-05-26 16:18
업데이트 2016-05-26 16:1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정청래, 반 총장에 “봉하마을부터 가시라”. 정청래 트위터 캡처.
정청래, 반 총장에 “봉하마을부터 가시라”. 정청래 트위터 캡처.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26일 반기문 유엔 사무총장이 대선 출마 가능성을 시사한 것과 관련 “반 총장이 설령 새누리당 대선 후보가 된다 한들 야권으로서는 나쁘지 않다”고 밝혔다.

정 의원은 이날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이같이 말하며 “대선전은 양 진영의 총집결 싸움인데 새누리당 내부에서 그에 대한 로열티가 높지 않아 결집력이 낮고 그러면 청와대에서 집중적으로 밀 텐데 그것은 집권 말 감표요인”이라고 지적했다.

정 의원은 이어 “그가 새누리당 후보가되는 과정에서 새누리 내부 분열상이 극심할 것이고 이를 교통정리할 구심력 부재로 강한 후보가 되기는 어려울 것”이라면서 “그에게서 열성적인 추동력이 없기 때문에 야권으로서는 해볼만한 후보다. 검증의 산도 있고”라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오늘의 반기문이 있기까지 노무현 대통령의 수고와 노력을 잊지는 않으셨으리라. 노무현 대통령이 외교부 장관 시키고, 유엔 사무총장 선출을 위해 했던 외교적 노력에 대한 의리와 감사는 잊지 않으셨으면 좋겠다”면서 “봉하에 가시라”고 촉구하기도 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