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우상호 “거부권 행사한다면 정치적 의도…靑의 정쟁유발 우려”

우상호 “거부권 행사한다면 정치적 의도…靑의 정쟁유발 우려”

입력 2016-05-25 09:59
업데이트 2016-05-25 10:0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더민주, 대통령 거부권 행사와 무관하게 민생행보 시작”

더불어민주당 우상호 원내대표는 25일 국회 상임위의 청문회 대상 범위 확대를 골자로 한 국회법 개정안 논란과 관련, “박근혜 대통령이 거부권을 행사한다면 이 법 자체에 대한 반대보다는 어떤 정치적 의도를 가지고 행사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미지 확대
발언하는 우상호
발언하는 우상호 더불어민주당 우상호 신임 원내대표가 25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연합뉴스
우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 회의에서 “지난주 국회를 통과한 국회법은 지극히 평범한 법이며, 행정부를 마비시키는 새로운 안이 아니다”라며 이같이 밝혔다.

우 원내대표는 “총선에서 나타난 민심은 정부·여당이 더는 독선적이고 오만한 정국 운영을 하지 말고 당면한 민생 경제에 집중하라는 것”이라며 “그런데 선거가 끝나고 ‘님을 위한 행진곡’ 문제나 국회법 문제 등 민생과 상관없는 문제에 대해 청와대가 앞장서 정쟁을 유발하는 것에 대해 국민이 우려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우 원내대표는 “더민주는 대통령의 거부권 행사와 무관하게 국민과 약속한 민생행보를 시작하겠다”면서 “내일부터 진행하는 청년일자리 TF(태스크포스) 활동을 시작으로, 더민주가 해야 할 민생경제 행보를 계속 밟아 나갈 것을 약속 드린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