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도심 속 녹색 생활환경 ‘힐링 아파트’ 수요 증가

도심 속 녹색 생활환경 ‘힐링 아파트’ 수요 증가

입력 2016-05-25 13:58
업데이트 2016-05-25 14:1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울산 레이크파크자이
울산 레이크파크자이
도심 속에서도 쾌적한 주거 환경을 누리고 싶은 관심이 높아지면서 자연녹지 공간 등 녹색 생활환경이 갖춰진 아파트가 인기를 모으고 있다. 복잡한 도심 생활로 쌓인 스트레스를 여유있는 자연환경을 통해 해소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같은 수요를 반영해 시공사에서는 아파트 단지 조성계획 단계부터 공원형 아파트를 염두에 두고 설계하는 추세를 보인다. ‘힐링라이프’를 추구하는 수요자들의 요구에 맞춰 넓은 동간거리 확보는 물론 놀이터, 공원 등 녹지시설을 구축하고 있다.

대표적인 공업도시 울산의 경우, 공원형아파트에 대한 수요가 특히 높다. 지난 5일 주택홍보관을 연 레이크파크자이를 찾은 방문객들 가운데 다수가 녹지환경에 대한 관심을 보였다.

울산 남구 야음동 일대에 들어서는 레이크파크자이는 단지 내 정원 조성과 선암호수공원, 울산대공원에 인접해 있어 자연친화적인 환경을 구축했다고 자부한다.

여기에 빠르고 편리한 교통망, 자녀들을 위한 우수한 교육 인프라, 다양한 편의시설이 인접해 있어 주거환경의 입지로 좋다는 평을 받는다.

뿐만 아니라 상개~매암 간 도로 건설, 산업로 확장, 테크노 산업단지 준공 예정, 복선 전철 선암역 개통, 선암호수공원 무지개 놀이터 및 주차장 신설, 울산대교 개통 등 개발 호재도 예상돼 부동산 관계자들 사이에서 높은 프리미엄을 점치기도 한다.

분양 관계자는 “실수요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59㎡A, 59㎡B, 84㎡의 전용면적으로 구성될 예정이며, 전 세대 남향 위주의 4베이의 혁신설계 구조로 채광을 극대화하고 공간 활용도를 높였다”면서 “여기에 시공예정사로 자이가 MOU(양해각서) 체결을 완료하며 예비 조합원들의 만족도가 더욱 높아진 것 같다”고 설명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