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전북 현대 ‘심판 매수’ 의혹, 최강희 감독 “누군가는 책임져야” 사퇴 시사

전북 현대 ‘심판 매수’ 의혹, 최강희 감독 “누군가는 책임져야” 사퇴 시사

허백윤 기자
허백윤 기자
입력 2016-05-24 22:22
업데이트 2016-05-24 22:2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최강희 전북 현대 감독
최강희 전북 현대 감독
전북 현대 ‘심판 매수’ 의혹과 관련, 최강희 감독이 “불미스러운 일이 생겨서 분명히 누군가는 책임을 져야 하고 그런 책임감을 느끼고 있다”고 말했다.

최 감독은 24일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2016 아시아추국연맹(AFC) 챔피언스리그 16강 2차전에서 멜버른 빅토리(호주)에 2-1로 승리한 뒤 가진 기자회견에서 “제가 한 팀에 10년 이상 있으면서 구단이나 팬이나 신뢰를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고 선수단을 운영해 왔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최 감독은 “구단보다는 제가 책임을 져야 한다”면서 “당연히 선수단을 운영하는 감독이 책임을 져야 하고 결과에 대해 확실한 얘기가 있어야 한다”며 사퇴 가능성을 시사했다.

그러면서 “아직 조사 중이고, 모든 일이 정상적으로 밝혀지면 그때 가서 다시 이 자리에서 서서 말씀을 드리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최 감독은 “심판 문제는 내가 선수 생활할 때도 K리그의 문제였다”면서 “연맹도 그런 부분에 대해 노력 많이 하고 좋아지고 있었는데 우리 구단에서 일어났다는 것이 너무 충격적이고 믿어지지 않는다”며 책임질 각오가 돼 있다고 거듭 사퇴 의사를 내비쳤다.

그는 “(돈을 준 시기가) 내가 (대표팀 감독에 있을 당시여서) 팀을 떠나 있었고 내가 떠나 있던 시기에 팀이 어려워졌다”며 스카우트가 심판에게 돈을 주기 전 자신과 교감하지는 않았다는 취지로 설명했다.

이어 “스카우트가 조사를 받고 왔는데 ‘무난하게 잘 받았고 별일 없다’는 식으로 이야기를 해서 심각하게 생각하지 않았다”며 “그것이 오히려 더 큰 문제였다”며 자신은 스카우트가 검찰 조사를 받은 후 관련 내용을 알게 됐다고 언급했다.

최 감독은 스카우트가 심판에 돈을 준 데 대해 “팀이 어려운 상황에서 한 사람의 충성심일 수도 있고, 오랫동안 지인처럼 지냈던 사람들과의 관계일 수 있다”며 “그런 부분에 대해 본인도 너무나 침통해 하고 있어 물어볼 수 없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조사받은 내용을 들어봤을 때 분명히 본인이 팀을 위한 방법을 잘못 선택한 것 같다”고 전했다.

이철근 단장도 “선수단의 책임이라고 하는데 구단의 책임자는 나이고, 내가 모든 것을 책임져야지, 감독이 책임지는 것은 맞지 않는다”고 말했다.

이어 “검찰 수사를 지켜보고 구단의 책임자로서 적절한 책임을 통감하고 책임질 각오를 하겠다”고 역시 사퇴 의사를 밝혔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