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위에서 먹고 일하고 놀고 자고… 1000만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20년 뭉갠 부산롯데타워, 또 지연되나… 지역사회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휠체어 끌어도, 무릎 아파도… 누구나 즐거운 ‘2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알뜰교통카드 쓰던 경기도민 59% ‘경기패스’ 전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서울시의회 이신혜의원, 생명문화학회 2016 춘계학술대회 참석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서울시의회 이신혜의원이 생명문화학회가 ‘생명존중 교육실태와 개선방안’을 주제로 개최한 춘계학술대회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서울시의회 이신혜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대표)은 서울 서대문구 연세대 신과대학 예배실에서 생명문화학회(회장 유영권 연세대교수)의 주최로 열린 ‘우리나라 생명존중 교육의 실태와 개선방안’을 모색하는 2016 춘계학술대회에 참석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학술대회는 박형민 박사(한국형사정책연구원)가 사회를 맡았고, 오승근 교수(명지전문대 청소년교육복지과)가 ‘학교 현장에서 생명존중 교육의 실태와 개선방안’, 하상훈 원장(한국생명의전화)이 ‘시민사회에서 생명존중 교육의 방향’, 이정원 교수(서울사이버대 군경 상담학과)가 ‘군에서의 생명존중 교육과 프로그램의 실태’를 주제로 각각 발표했다.

유영권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오늘 이 학술대회를 통해 우리는 생명존중과 관련된 교육이 학교현장, 시민사회, 군대에서 어떻게 이뤄지고 있는지를 살펴보게 될 것이다”며 “교육의 현장에서 생명의 가치와 존엄성을 일깨워주는데 필요한 것들이 무엇인지를 깨닫게 되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날 오승근 교수는 “생명존중 및 자살예방 프로그램이 생명력 있게 학교 현장에서 운영되기 위해서는 프로그램을 실시하는 학교측의 적극적 참여와 지원이 필요하다”고 제안했다.

하상훈 원장은 일상생활에서의 효과적인 대처능력을 위해서는 교육을 통해 자신과 타인의 생명을 지켜야 한다고 발표했으며, 이정원 교수는 군에서의 생명존중을 언급하면서 지휘자의 관심과 대처능력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신혜 의원은 축사를 통해 “생명을 존중하고 사랑할 수 있는 사회야말로 그 어떤 사회보다도 진정으로 희망이 있으며 행복한 선진사회라고 할 수 있다”라며 “생명존중 교육이 실질적인 자살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이 필요하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 의원은 청소년층의 자살률을 낮추기 위하여 생명문화버스를 제안하여 전국 최초로 출범했다. 또한 서울시 최초로 아동학대예방조례를 1인 발의하는 등 다양한 분야에서 공익적인 의정활동을 해왔다.

뉴스팀 seoulen@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