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출국하던 현직 경찰관 부인 손가방에서 실탄 1발 발견

출국하던 현직 경찰관 부인 손가방에서 실탄 1발 발견

임효진 기자
입력 2016-05-24 16:07
업데이트 2016-05-24 16:0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현직 경찰관 부인 손가방에서 실탄 1발 발견.
현직 경찰관 부인 손가방에서 실탄 1발 발견.
공항에서 출국하려던 현직 경찰관 가족의 짐에서 실탄 1발이 발견됐다.

24일 김해공항 경찰대에 따르면 21일 오후 6시께 부산 사하경찰서 소속 박모(45) 경사 부인 A씨의 손가방에서 실탄 1발이 공항 검색대 X-RAY 검사에서 발견됐다.

박 경장은 이날 A씨와 자녀와 함께 필리핀 세부로 가족여행을 떠나는 길이었다.

발견된 38구경 권총의 실탄으로 표면에는 녹이 많이 슬어 있는 상태였다. 공항경찰대는 이 실탄이 박 경사와 관련된 물건으로 추정된다고 밝혔지만, 당시 박 경사는 “실탄이 어떻게 아내 가방 안에 있게 됐는지 모르겠다”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다.

박 경사는 실탄에 대한 소유권 포기 각서를 제출하고 귀국 후 조사를 받기로 한 뒤 가족과 함께 출국했다.

한 경찰 관계자는 “범죄혐의는 없다고 판단해 박 경사가 25일 오후 가족여행을 끝내고 귀국하면 박 경사를 불러 실탄의 출처를 추궁할 계획”이라며 “보통 공항검색대에서 실탄이나 탄피를 소지하다가 적발되어도 추후 조사를 약속하고 범죄 혐의만 없으면 출국을 하는 데는 문제가 되지 않는다”고 설명했다.

경찰은 박 경사를 상대로 총포도검화학류에 관한 법 규정을 위반한 사항이 있는지를 조사할 계획이다. 또 자체적으로 감사도 시행해 실탄 소지에 고의성이 있으면 징계한다는 방침이다.

만약 박 경사의 실탄이 경찰관 집무 집행 중 개인적으로 빼돌린 것이라면 경찰의 실탄 부실 관리가 도마에 오를 것으로 보인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