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기내 아기 울음에 승객들 환호성 지른 사연

기내 아기 울음에 승객들 환호성 지른 사연

김형우 기자
입력 2016-05-14 16:55
업데이트 2016-05-14 21:5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유튜브 영상 캡처
유튜브 영상 캡처

칭얼대는 아기와 외출하기란 쉽지 않은 일이다. 주변 눈치를 봐야 하기도 하고 아이를 달래다 보면 진땀을 쏙 빼야 하기 때문이다. 버스나 지하철 같은 교통수단이나 공공장소에서는 말할 것도 없다.
 
최근 미국 항공사 제트블루(JetBlue)가 이러한 엄마들의 고충을 덜어주고자 특별한 깜짝 이벤트를 실시했다. 어머니의 날을 맞아 진행한 ‘하늘 나는 아기들’(FlyBabies)라는 프로모션이 바로 그것이다.

이달초 제트블루가 유튜브에 공개한 영상에서 엄마들은 아기와 함께 뉴욕 존 F케네디국제공항에서 캘리포니아 롱비치 공항으로 가는 비행기에 오른다. 하지만, 아기와 함께 오른 엄마들을 보는 승객들의 시선은 따갑기만 하다. 아니나 다를까. 아기들은 하나둘씩 칭얼대기 시작하고 승객들의 표정은 굳어진다.


바로 그때 승무원이 승객들에게 특별한 이벤트를 제안한다. 비행하는 약 한 1시간 동안 아기가 한 번 울 때마다 비행기에 탄 승객 모두에게 다음 비행 편 25%를 할인해주겠다는 내용이다. 아기가 4번 울게 되면 승객들은 다음 비행기 편을 100% 할인받아 무료로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잠시 후 아기들이 울음을 터트리기 시작했고 그때마다 승객들은 손뼉을 치며 기뻐했다. 4번째 아기가 우는 순간 승객들은 환호성을 내지르기도. 덕분에 아기와 함께 비행기에 탄 엄마들은 모처럼 마음 편히 여행을 즐기는 모습이다.

영상은 ‘다음에는, 크게 우는 아기에게 미소 지어 주세요’라는 문구와 함께 끝이 난다. 해당 영상은 14일 현재 유튜브에서 112만 건 이상의 조회 수를 기록하며 누리꾼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사진·영상=jetblue/유튜브

김형우 기자 hwk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