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강정호, 팀 합류…세르벨리 “나의 형제가 돌아왔다”

강정호, 팀 합류…세르벨리 “나의 형제가 돌아왔다”

입력 2016-05-06 10:10
업데이트 2016-05-06 10:1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7~9일 세인트루이스 3연전서 오승환과 투타 대결 임박

강정호(29·피츠버그 파이리츠)와 오승환(34·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의 한국인 메이저리거 투타 맞대결이 예상보다 일찍 성사될 전망이다.

이미지 확대
강정호, 세르벨리와 팀 합류 인증샷
강정호, 세르벨리와 팀 합류 인증샷 강정호(29?피츠버그 파이리츠)의 출격이 임박했다. 피츠버그의 주전 포수 프란시스코 세르벨리는 6일(이하 한국시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나의 형제가 돌아왔다”며 구단 버스 안으로 추정되는 공간에서 강정호와 함께 찍은 사진을 올렸다.
강정호가 세인트루이스 원정길에 오른 팀에 예상보다 일찍 합류하면서 7~9일 열리는 세인트루이스와의 3연전에서 오승환(34)과의 투타 맞대결이 곧 성사될 전망이다.
세르벨리 인스타그램 캡처
피츠버그는 7일(이하 한국시간)부터 미국 미주리주 세인트루이스의 부시 스타디움에서 내셔널리그 중부지구 라이벌인 세인트루이스와 원정 3연전을 치른다.

재활 막바지 단계에 다다른 강정호가 세인트루이스 원정길에 오른 팀에 합류했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오승환과의 투타 맞대결 성사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다.

피츠버그 지역 매체인 ‘피츠버그 트리뷴’의 롭 비어템펠 기자는 6일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나는 지금 막 피츠버그 구단 버스가 세인트루이스에 있는 호텔에 정차하는 것을 봤다. 강정호는 지금 팀과 함께 있다”고 썼다.

피츠버그의 주전 포수 프란시스코 세르벨리는 이날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강정호와 함께 찍은 사진을 올렸다. 그는 “나의 형제가 돌아왔다”고 썼다.

강정호의 복귀는 예견된 수순이었다.

또 다른 피츠버그 지역 매체인 ‘피츠버그 포스트-가제트’는 이날 “피츠버그가 코너 내야수 제이슨 로저스를 마이너리그 트리플 A로 보냈다. 강정호의 복귀가 임박했다는 의미”라고 짚었다.

로저스는 지난달 23일 피츠버그가 콜 피게로아를 마이너리그로 내려 보냈을 때 팀에 합류했다. 로저스는 9경기 18타석 타석에 들어서 13타수 1안타 4볼넷 6삼진을 기록했다.

지난해 9월 무릎 수술을 받고 트리플 A 인디애나폴리스에서 재활을 진행한 강정호는 오는 8일까지 재활 프로그램을 소화할 것으로 예상됐지만, 피츠버그 구단은 예상보다 빠르게 그를 빅리그에 올렸다.

‘피츠버그 포스트-가제트’ 역시 “피츠버그는 현재 불펜 투수가 8명인데, 이를 예전처럼 7명으로 줄이는 방안을 지난주 논의했다”며 “그러기 위해서는 강정호를 불러올릴 필요가 있다”고 짚었다.

오는 7일부터 9일까지 진행되는 피츠버그와 세인트루이스의 3연전에서 강정호와 오승환의 맞대결 가능성이 커졌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