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북한 노동당 대회, 北매체들 아직 보도 안 해… “평양 경축 분위기”만 전달

북한 노동당 대회, 北매체들 아직 보도 안 해… “평양 경축 분위기”만 전달

허백윤 기자
허백윤 기자
입력 2016-05-06 20:33
업데이트 2016-05-06 20:3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북한 당 대회장 주변에 모인 사람들
북한 당 대회장 주변에 모인 사람들 ‘김정은 시대’의 선포를 공식화하는 북한의 제7차 노동당 대회가 6일 열렸다. 사진은 대회가 열리는 평양 4?25 문화회관 주변에 사람들이 모여 있다.
연합뉴스
북한이 6일 제7차 노동당대회를 개최했지만 이날 오후 8시까지 북한 매체들은 당대회 소식을 전하지 않고 있다.

다만 관영 조선중앙통신이 대회가 열리는 평양의 경축 분위기를 소개했다.

중앙통신은 ‘조선 로동당 제7차 대회가 열리는 수도 평양’이라는 제목의 기사를 통해 “수도 평양은 경축 분위기에 휩싸여 있다”면서 “명절 일색으로 단장된 거리들에는 조선 로동당기와 공화국기가 나붓기고(나부끼고) 있다”고 밝혔다.

통신은 평양시내 곳곳에 ‘조선로동당 제7차대회’,‘위대한 당’,‘승리자의 대회’,‘원수님따라 하늘땅 끝까지’ 문구가 새겨진 경축판과 선전화들이 나붙어 있다고 설명했다.

통신은 이어 “력사적인(역사적인) 당 대회를 맞이한 수도시민들 모두의 얼굴마다에는 격정과 환희가 넘쳐 있다”면서 “당 대회 참가자들을 태운 뻐스(버스)들이 지나는 거리들에서 각 계층 근로자들과 청년 학생들은 손을 흔들며 열렬한 환영의 인사를 보내고 있다”고 덧붙였다.

리호철 평양화력발전련합기업소 직장장은 중앙통신과 인터뷰를 통해 “제7차 대회가 명실 공히 우리 당을 위대한 김일성, 김정일 동지의 당으로 더욱 강화발전시키고 그 령도적(영도적) 역할을 높여나가기 위한 새로운 리정표(이정표)를 마련하는 승리자의 대회, 영광의 대회로 될 것”이라고 말했다.

중앙통신은 이처럼 당대회를 맞은 평양의 분위기를 전하면서도 ‘개회’ 여부에 대해서는 전혀 언급하지 않았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