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트럼프, 엄지 치켜 들며 “히스패닉 사랑해요” 무슨 일?

트럼프, 엄지 치켜 들며 “히스패닉 사랑해요” 무슨 일?

이슬기 기자
입력 2016-05-06 17:56
업데이트 2016-05-06 17:5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타코 먹는 도널드 트럼프. 트럼프 트위터 캡처.
타코 먹는 도널드 트럼프. 트럼프 트위터 캡처.
사실상 미국 대선의 공화당 후보가 된 도널드 트럼프가 멕시코의 기념일에 타코를 앞에 놓고 웃으며 엄지를 치켜든 사진을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공개했다. 심지어 ‘히스패닉을 사랑한다’고 말하기도 했다.

그간 멕시코 이민자들을 범죄자 취급하며 막말을 서슴지 않던 그가 대선 본선에 오른 후 히스패닉 표심을 잡기 위해 돌변한 것.

트럼프는 5일(현지시간) 자신의 트위터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 “해피 신코 데 마요! 트럼프 타워 그릴에서 만든 최고의 타코 볼. 나는 히스패닉을 사랑해요!”라는 글과 함께 트럼프 타워 사무실 책상에서 멕시코의 대중 음식인 타코 볼을 먹는 사진을 올렸다.

스페인어로 5월 5일을 의미하는 ‘신코 데 마요’(Cinco de Mayo)는 1862년 5월 5일 멕시코군이 푸에블라 전투에서 프랑스군을 상대로 승리한 것을 기념하는 날이다.

트럼프는 지난 경선 운동 기간 1천200만 명으로 추산되는 불법 이민자들을 강제 추방하고 멕시코와 미국 국경에 장벽을 세우겠다고 공언해 왔으며, 트럼프에 대한 히스패닉의 지지율은 최저인 상황이다.

이날 트럼프의 히스패닉 구애에 라이벌들은 냉소를 보냈다.

공화당 경선을 중도 포기한 테드 크루즈 상원의원의 캠프 관계자는 “‘뉴욕의 가치’보다 더 나쁜 (유일한) 것은 뉴욕의 멕시코 음식”이라고 트위터에 적었다.

크루즈는 뉴욕 주민인 트럼프가 민주당에 친화적인 ‘뉴욕의 가치’에 길들어 보수 정체성이 의심스럽다고 말해 트럼프와 공방을 벌인 적이 있다.

민주당의 대선 후보인 힐러리 클린턴 전 국무장관도 트위터에 “”나는 히스패닉을 사랑해요!“-트럼프, 52분 전, ”그들은 강제 추방될 것“-트럼프, 어제”라며 하루아침에 달라진 트럼프의 발언을 비꼬았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