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우상호 “조응천, 정권 내부 많은 것 알고 있어…기대해도 좋다” 무슨 말?

우상호 “조응천, 정권 내부 많은 것 알고 있어…기대해도 좋다” 무슨 말?

이슬기 기자
입력 2016-05-06 15:37
업데이트 2016-05-06 15:3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우상호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4일 오후 국회에서 새 원내대표로 선출된 뒤 당선소감을 말하고 있다.   박지환 기자 popocar@seoul.co.kr
우상호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4일 오후 국회에서 새 원내대표로 선출된 뒤 당선소감을 말하고 있다.
박지환 기자 popocar@seoul.co.kr
더불어민주당 우상호 신임 원내대표가 “조응천 전 청와대 공직기강비서관과 김병기 전 국가정보원 인사처장 등 권력 내부의 속성과 잘못된 국정운영 방식을 낱낱이 아는 분들이 당선돼 우리 당에 왔다”며 “기대해도 좋다”고 말했다.

우 원내대표는 5일 중앙일보와의 인터뷰에서 “박근혜 대통령과 새누리당이 긴장해야 할 것“이라며 이같이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우 원내대표는 “박 대통령이 계속 국정원으로부터 정치 보고를 받고 검찰에 누구를 잡아들이라고 지시하는 한 바뀌지 않으니 감시할 것”이라며 “이젠 정권의 내부 상황을 알기 때문에 제대로 된 국정운영 기조가 아니면 하나씩 터뜨리겠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조응천 당선자와 대화해보니 ‘많은 것을 알고 있다’고 하더라. 기대해도 좋다”고 말했다.

우 원내대표는 20대 국회에서 개헌 논의를 할지 에 대해 “박 대통령이 관심이 없는데 우리가 개헌을 이야기할 수는 없다”며 선을 그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