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청용, 벌금 징계 ‘5000만원’…파듀 감독을 뭐라고 비판했길래?

이청용, 벌금 징계 ‘5000만원’…파듀 감독을 뭐라고 비판했길래?

장은석 기자
입력 2016-05-06 14:23
업데이트 2016-05-06 14:2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청용(크리스털 팰리스)이 소속팀의 앨런 파듀 감독을 비판했다는 이유로 팀으로부터 약 5000만원의 벌금 징계를 받았다.

이미지 확대
이청용
이청용
영국 매체 데일리메일은 6일(한국시간)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 크리스털 팰리스의 앨런 파듀 감독이 스토크시티와의 7일 리그 홈경기에 앞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이청용을 징계한 사실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데일리메일은 벌금 액수가 이청용의 한주 주급이나 3만파운드(약 5000만원) 수준이라 전했다. 풋볼매니저 사이트에 따르면 이청용의 올해 주급은 2만 5000파운드(약 4184만원)다.

파듀 감독은 “벌금 징계를 내린 것은 이청용의 발언 중 팀 선택에 대한 내용 등 몇 부분이 사실과 다르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청용이 실수를 저질렀다.그는 번역과정에서 내용이 오해가 생겼다고 말하는데 그럴 수 있다. 나도 그런 경험이 있다”면서도 “그러나 일정 부분은 번역과정에서의 오해가 아닌 만큼 그에게 벌금을 부과할 것”이라고 밝혔다.

파듀 감독은 “일어나지도 않은 일을 비판해서는 안 된다. 그의 인터뷰 내용 중 핵심부분 하나는 발생하지 않았던 일”이라면서 “팀 내 다른 선수들에게 본보기가 되도록 하기 위한 내부 징계절차”라고 말했다.

그는 “크리스털 팰리스에서 감독이나 다른 선수, 코치진을 비판하려면 클럽에서 방문을 두드리고 날 찾아오라”면서 “그러면 해결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청용은 최근 한 국내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파듀 감독이 경기 중 너무 흥분해 교체카드가 몇 장 남았는지 잊어버릴 정도로 다혈질인 면이 있다”는 등 비판했다.

당시 이청용은 팀 선택과 관련 “파듀 감독이 부임 후 첫 이적시장에서 나를 영입하려고 했다”면서 “뉴캐슬에 있을 때부터 나를 관심 있게 지켜봤다고 했다”는 등의 발언을 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