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안산 대부도 토막살인 피의자 “어리다고 무시해 살해”

안산 대부도 토막살인 피의자 “어리다고 무시해 살해”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16-05-05 18:38
업데이트 2016-05-05 18:3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경찰서 들어서는 안산 토막살인 용의자
경찰서 들어서는 안산 토막살인 용의자 경기도 안산 대부도에서 발견된 토막시신 사건의 용의자 조모씨가 긴급 체포돼 5일 오후 경기도 안산단원경찰서로 들어서고 있다.
연합뉴스
경기 안산 대부도 토막살인 사건의 피의자 조모(30)씨는 어리다고 무시한다는 이유로 최모(40)씨를 살해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 사건을 수사 중인 안산단원경찰서 수사본부는 5일 조씨가 어리다는 이유로 무시해 말다툼을 벌이다가 최씨를 우발적으로 살해했다는 진술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조씨는 경찰조사에서 “(피해자는)10살 어리다는 이유로 나에게 자주 청소를 시키고,(나를)무시했다”며 “말다툼을 벌이다가 우발적으로 살해했다”고 진술했다.

경찰은 조씨를 상대로 범행경위와 동기 등을 더 조사한 뒤 살인·사체훼손·사체 유기 등 혐의를 적용해 구속영장을 신청할 방침이다. 앞서 조씨는 이날 오후 1시 50분쯤 인천시 연수구 자택에서 긴급체포됐다.

조씨는 최씨와 함께 거주해 온 후배로, 집 안에서 최씨를 살해한 뒤 시신을 훼손해 대부도 일대에 유기했다고 자백했다.

경찰은 최씨의 휴대전화 선불폰에 있는 통화내역 가운데 최근 자주 통화한 대상자를 추려 최씨와 함께 살아온 조씨를 유력한 용의자로 지목했다.

이후 최씨의 휴대전화 통화내역과 주변인 탐문 조사 과정에서 현 주거지를 특정해 찾아갔다가 집 안 벽면에 묻은 비산(흩뿌려진) 혈흔을 토대로 조씨를 추궁해 범행일체를 자백받았다. 조씨는 별다른 저항없이 검거에 순순히 응한 것으로 전해졌다.

조씨는 렌터카를 빌려 최씨 시신을 대부도 일대 2곳에 각각 유기한 것으로 드러났다.

지난 1일 오후 3시 50분즘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대부도 내 불도방조제 입구 근처 한 배수로에서 마대에 담긴 최씨 하반신 시신이 발견된 데 이어 3일 오후 2시쯤 대부도 북단 방아머리선착장 인근 시화호쪽 물가에서 상반신이 발견돼 경찰이 수사를 벌여왔다.

국립과학수사연구원 부검결과 1차 사인은 외력에 의한 머리손상으로 추정된다는 소견이 나왔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