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영애·송일국 보고 싶었는데…”

“이영애·송일국 보고 싶었는데…”

강병철 기자
입력 2016-05-03 18:18
업데이트 2016-05-03 18:2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란 동행 추진… 일정 이유 불발

이미지 확대
2일(현지시간) 이란 테헤란 밀라드타워에서 열린 ‘케이컬처’ 전시장을 방문한 이란인들이 한복을 곱게 차려입은 채 드라마 ‘주몽’과 ‘대장금’ 포스터 앞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테헤란 안주영 기자 jya@seoul.co.kr
2일(현지시간) 이란 테헤란 밀라드타워에서 열린 ‘케이컬처’ 전시장을 방문한 이란인들이 한복을 곱게 차려입은 채 드라마 ‘주몽’과 ‘대장금’ 포스터 앞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테헤란 안주영 기자 jya@seoul.co.kr
박근혜 대통령의 이번 이란 방문에는 현지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배우 이영애씨와 송일국씨의 동행도 추진됐으나 일정 등의 문제로 결국 불발된 것으로 드러났다. 외교 소식통은 3일 “이란 방문 계획 과정에서 송씨와 이씨 측에 동행을 타진했던 것으로 안다”며 “다만 양측 모두 촬영 및 개인 스케줄 때문에 곤란하다는 입장을 전해 와 결국 둘의 이란 방문이 성사되지는 못했다”고 밝혔다.

청와대는 이란의 대표적 한류 스타인 이씨와 송씨를 대동해 이번 한·이란 정상회담 등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고조시키고 이를 통해 양국 친선 관계도 더욱 강화하고자 했던 것으로 전해졌다. 송씨와 이씨는 이란에서 각각 드라마 ‘주몽’과 ‘대장금’이 큰 사랑을 받으며 폭발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다. 이란 국영TV IRIB에서 2008~2009년 방영된 주몽은 최고 시청률 85%를, 앞서 2006~2007년 방영된 대장금은 최고 시청률 90%를 기록했다. 외교 소식통은 “지금도 TV에서 주몽과 대장금을 방영하고 있고 DVD숍에서도 주요 위치에 대장금과 주몽 DVD를 진열해 두고 있다”고 전했다.

이들 드라마는 주인공인 이씨와 송씨뿐 아니라 한류 콘텐츠 전반에 대한 이란인들의 관심을 불러일으켰다는 평가를 받았다. 둘은 과거 이란 측의 요청으로 이란 관련 행사에도 참석한 적이 있다. 이씨는 지난해 주한 이란대사관이 이란의 설날인 ‘노루즈’(춘분) 축제를 맞아 개최한 기념행사에 외빈으로 참석했다. 2014년 노루즈 축제 기념행사에는 송씨가 참석했다.

강병철 기자 bckang@seoul.co.kr

2016-05-04 4면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