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인도 놀러 오는’ 순천만국가정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대구마라톤에 세계 엘리트급 17개국 160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지자체마다 청년 범위 들쭉날쭉… 인구구조·재정 형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관광·지역경제 활성화”… 지자체들 캐릭터 마케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송영길 前인천시장 “야당이 성장정책-국가안보 이니셔티브 가져야”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서울시의회 연구단체 포럼 평화와 경제, 송 前시장 초청 강연 가져


서울시의회 의원연구단체 ‘포럼 평화와 경제’는 송영길 전 인천시장이자 20대 국회의원 당선자를 초청해 ‘20대 국회와 한반도의 미래’라는 주제로 2일 서울시의원회관 7층 회의실에서 시의원을 비롯한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시의회 의원연구단체 ‘포럼 평화와 경제(공동대표 : 김동율, 조규영)’는 송영길 전 인천시장이자 20대 국회의원 당선자를 초청해 ‘20대 국회와 한반도의 미래’라는 주제로 오는 2016년 5월 2일(월) 오후4시부터 서울시의원회관 7층 회의실에서 서울시의원을 비롯한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됐다.

오경환 서울시의원(마포구 제4선거구, 기획경제위원회, 더불어 민주당, 포럼 평화와 경제 총무)은 “지난 4.13 총선의 결과에서 집권여당의 패배는 금강산관광 중단과 개성공단 폐쇄 및 현재 경색되어 있는 남북관계에 대한 준엄한 평가이기도 하다”면서 “국회의원과 인천시장을 역임하면서 활발하게 남북관계와 한반도의 미래에 대해 고민해 온 송영길 전 시장의 강연을 통해 중앙정부와 지방정부가 함께 고민해서 진행할 수 있는 정책적 해결방안을 모색하고자 토론회를 개최하게 됐다”고 밝혔다.

금번 토론회를 주관한 ‘포럼 평화와 경제’는 서울시의회의 여야 각 정당을 비롯한 각 위원회 소속의 여러 의원들이 함께 모인 단체로 각계 각층을 대변하여 새롭게 출범하는 20대 국회에서의 각종 현안에 대해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논의가 이루어 졌다.

이번 토론회에서 송영길 전 시장은 4.13 총선이후 2016년 현재 우리에게 놓인 대한민국 경제와 안보 현황에 대한 진단과 이를 해결하기 위해 현 야당이 수권정당이 되기 위해 필요한 리더십과 현재 당 안팎을 둘러싼 현안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송 전시장은 현재 야권이 수권정당이 되기 위해서는 보수세력에게 항상 이니셔티브를 빼앗기고 있는 성장정책, 국가안보, 먹고 사는 문제에 있어서도 야당에서 이슈를 선점해야 하며 , 이명박, 박근혜 정부시절에 잃어버린 민주주의회복 (권력기관중립화 문제), 남북관계회복, 인권보호, 야권통합을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송 전 시장은 이를 해결하기 위한 방법으로 20대 총선이후 여소야대의 상황에서 야당이 자만하지 않고 계파갈등을 해결해야 하며, 정권교체를 이루기 위해서는 아름다운 조연이 될 각오가 있는 야당대표를 선출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에 이미 더불어 민주당 당대표 출마에 대한 의지를 표명한 송 전시장은 당에서도 이제는 외부에서 인물을 영입하는 방식이 아닌 당내부의 인물을 키워야 당을 지키는 사람이 주인이 되고 생명력을 가지게 될 것이라 강조하며, 4선 국회의원이 되었지만 어느 계파에도 자유로운 본인이 가장 경쟁력이 있다고 역설했다.

서울특별시의회 오경환 의원은 “20대 국회가 새롭게 출범하는 만큼 이제는 대한민국 정치가 한 단계 도약하는 새로운 전환점이 마련되기를 기대한다.”며 “향후 서울시 차원에서도 20대 국회가 새롭게 자리매김하는데 적극 협조하고 더욱 노력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