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신송산업 밀가루 내부고발자 “쥐 들어가고 바구미는 기본”

신송산업 밀가루 내부고발자 “쥐 들어가고 바구미는 기본”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16-05-03 16:45
업데이트 2016-05-03 16:5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국내 유일 소맥전분 제조업체 신송산업이 썩은 밀가루를 사용했다는 내부고발이 나와 진위여부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이 회사에서 3년간 근무했다고 밝힌 제보자는 3일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와의 인터뷰를 통해 “소맥 전분은 밀가루를 가공해 만드는 것인데 습기에 약해 딱딱하게 굳으면 썩게 된다”면서 “전체 밀가루 원료 중 20% 이상이 썩은 밀가루”라고 밝혔다.

제보자는 또 “방부제가 (러시아에서 수입된 썩은 밀가루)포대 중간 중간 엄청 끼어 있어서 밀가루에 방부제가 터져서 섞였을 가능성이 아주 많다”고 말했다. 이어 “일단 식품이다 보니 쥐가 먹으러 들어가고 그 다음에 바구미는 기본적으로 생긴다. 또 추우니까 거기로 들어가서 월동을 하게 된다”고 설명했다.

그는 “썩은 밀가루가 섞인 전분이 맥주회사, 어묵회사, 과자회사 등 굉장히 많은 식품회사들에 유통됐다. (이 사실을 알게 된 후) 그 맥주를 절대 먹지 않고 어묵도 먹고 있지 않다”고 고백했다.

앞서 이 제보자는 국민권익위원회에 이 같은 사실을 제보했고, 이에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조사에 착수한 것으로 전해졌다.

신송산업은 이와 관련해 지난달 29일 보도자료를 내고 “해당 고발자가 회사에 악감정을 갖고 연출한 것이 대부분”이라고 해명했다. 회사 측은 또 법적 조치를 취하겠다고 밝혔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