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지방경찰청, 경기 고양시, 그리고 한류 스타들.

연관성을 찾기 어려운 이들이 한 남자로 인해 똘똘 뭉쳤다. 그는 영문도 모른 채 국민적 인성 논란에 빠진 개그맨 조세호.
 
개그맨 조세호가 본인의 의지와 상관없이 대한민국에서 가장 바쁜 사람으로 떠올랐다. 수사기관과 지자체, 유명 연예인은 물론 상당수의 국민들이 조세호를 찾고 있다. 지난해 방송된 MBC 예능 프로그램 ‘세바퀴’의 에피소드가 뒤늦게 유행처럼 번지고 있는 것.
 
당시 방송에 출연한 가수 김흥국은 조세호에게 탤런트 안재욱의 결혼식을 언급하며 “왜 안재욱 결혼식 때 오지 않았냐”고 다그쳤고, 이에 조세호는 “모르는데 어떻게 가요?”라며 억울한 표정으로 항변했다. 이때 조세호의 표정이 다양한 형태로 패러디 되면서 ‘프로불참러’(밥 먹듯이 참석하지 않는 사람)이라는 별명까지 탄생했다. 국민 ‘불참남’ 조세호를 원망하는 다양한 게시물을 소개한다.


#1. “꽃박람회 왜 안 왔어?” - 고양시청
지방자치단체 가운데 고양이 캐릭터를 활용한 톡톡 튀는 SNS 운영으로 주목받고 있는 경기 고양시청의 센스는 이번에도 빛났다. 고양시 페이스북은 지난 2일 고양시가 주최하는 꽃박람회 홍보를 위한 게시물을 올리면서 조세호를 찾아 또 한 번 큰 웃음을 선사했다.


#2. “세호씨 왜 안 오셨어요 ㅠㅠ” - 부산지방경찰청
 부산지방경찰청은 지난 1일 전국 최초 ‘해양범죄수사대’ 발족식 소식을 전하면서 이날 행사장을 찾지 않은 조세호에게 서운함을 표하기도 했다.


#3. “우리 부모님 결혼식에도 안 왔어요” - 피에스타 차오루
MBC 예능 프로 ‘우리 결혼했어요’에서 조세호와 가상 부부로 출연 중인 걸그룹 피에스타의 차오루도 조세호의 ‘광범위한’ 불참 행보에 서운함을 나타냈다. 차오루는 지난 3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영화 ‘대호’를 패러디한 ‘영원한 억울함, 세호’라는 게시물과 함께 “생각해보니까 우리 부모님 결혼식 세호 오빠도 안왔었네요. ㅜㅜ 세호 오빠 너무해요 서운하다. 부인 부모님 결혼식도 참석하지 않고”라는 글을 남겼다.


#4. “저희 일본 팬미팅때 왜 안 오셨어요?” - 빅뱅 태양
한류스타 빅뱅의 태양도 ‘조세호 불참’ 드립에 동참했다. 태양은 조세호가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올린 사진에 “형 저희 일본 팬미팅 때 왜 안 오셨어요?”라는 댓글을 남겼다.


이 밖에 조세호의 팬들도 “저 오늘 분리수거 하는데 왜 안 오셨어요?” “왜 저 태어났을 때 안 오셨어요?” 등의 댓글을 달며 ‘조세호 드립’을 이어가고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