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표 안심소득… 암투병 부모님 돌보는 청년 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한해 농사 망치는 야생조수…제주 “피해 보상 신청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나주 주몽 드라마 세트장 ‘철거안’ 확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한국민속촌∼광교신도시~인천국제공항버스 노선 신설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기존 공항버스보다 요금 40%가량 저렴

경기 용인 한국민속촌에서 수원 광교신도시를 거쳐 인천국제공항을 운행하는 공항버스 노선이 신설됐다. 특히 기존 공항버스에 비해 요금이 40%가량 저렴해 공항을 자주 이용하는 주민들이 부담을 덜게 됐다.

3일 용인시에 따르면 시는 한국민속촌앞~신갈 시외버스터미널~수원 광교 중앙역~인천국제공항을 경유하는 공항버스 노선 A8877번을 최근 경기도로부터 인가 받아 본격 운행에 들어갔다.

이에 따라 용인시에서 인천국제공항을 오가는 공항버스 노선은 기존에 운행 중인 8852번을 포함해 2개로 늘어났다. 신설된 공항버스는 28석 우등차량으로 요금은 한국민속촌을 기점으로 인천국제공항까지 8900원이다. 특히 수원 광교 중앙역환승센터에서 탈 경우 요금은 7100원으로, 인근 수원 캐슬호텔~인천국제공항을 운행하는 다른 공항버스 요금 1만 2000원에 비해 무려 4900원이 저렴하다.


광교 중앙역은 국내에서 처음으로 지하에서 버스와 지하철(신분당선 연장선) 환승이 가능하도록 조성돼 있어 수원 등 지하철 연결 노선 지역 주민들의 인천국제공항 이용이 훨씬 수월해졌다.

공항버스는 민속촌을 기점으로 매일 오전 4시 30분부터 오후 8시까지 30여분 간격으로 1일 16회 운행하며 공항까지 80여분 소요된다.

이번 노선신설로 한국민속촌을 찾는 관광객은 물론 신갈 시외버스터미널 인근 기흥동, 상갈동, 신갈동, 영덕동 주변 주민들이 인천국제공항을 보다 빠르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고 용인시는 밝혔다. 기존 8852번 노선은 마평동 용인 시외버스터미널~용인시청∼동백~강남대역~기흥역~구성~보정역~수지~인천국제공항을 운행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공항버스 노선 신설로 인천국제공항을 이용하는 주민들의 불편 해소와 함께 용인 지역 관광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김병철 기자 kbch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