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표 안심소득… 암투병 부모님 돌보는 청년 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한해 농사 망치는 야생조수…제주 “피해 보상 신청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나주 주몽 드라마 세트장 ‘철거안’ 확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놀거리, 즐길거리 풍성한 ‘서울 역사박물관’으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어린이들을 위한 놀거리부터 가족 오페라와 전시회까지.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서울 역사박물관에서 풍성한 문화행사가 열린다.


서울 역사박물관은 어린이날인 5일 오전 11시부터 어린이날 큰 잔치 ‘박물관은 놀이터’ 행사를 연다고 2일 밝혔다. 행사는 크게 체험마당과 공연마당, 놀거리마당으로 나뉜다. 체험 마당에선 ?책 놀이터 ?이야기 그리기 한마당 ?전시유물 찾기 등이 펼쳐지고 공연마당에선 동요 콘서트와 인형극이 선을 보인다. 놀거리 마당에선 사방치기, 두더지 잡기, 비석치기 등 추억의 놀이와 페이스페인팅, 전통 탈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다.


7일 오후 2시부터 열리는 가족 오페라는 이번 행사의 백미다. 작품은 ‘헨젤과 그레텔’으로 서울대 성악과의 서혜연 교수가 예술감독과 연출을 맡았다. 헨젤과 그레텔은 엥겔베르트 홈퍼딩크가 작곡한 3막의 독일 오페라다. 헨젤 역에 소프라노 박정아, 그레텔 역에 소프라노 김지영 등이 출연한다. 3일부터 29일까지 박물관 1층 로비에선 어린이 참여형 전시 ‘들어봐~그려봐!’가 열린다. 어린이들이 그린 그림으로 전시장을 채워나가는 체험활동 전시다. 올해 제94회 어린이날을 맞아 한국 방정환재단과 공동으로 마련했다. 방정환 선생의 창작 동화 ‘시월 그믐날 밤’을 비롯해 방정환 관련 각종 자료와 벽화 등을 만나볼 수 있다.

강홍빈 서울 역사박물관장은 “가족 단위 방문객들을 위해 다채롭고 풍성한 행사를 준비했다”면서 “시원한 박물관에서 다양한 프로그램도 즐기고 전시도 관람하며 행복한 추억을 쌓길 바란다”고 말했다.

최지숙 기자 truth173@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